가수 비 월드투어 LA공연 전격 취소
가수 비 월드투어 LA공연 전격 취소
  • 연합뉴스
  • 승인 2007.07.01 17: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속사 "공연장 장비설치 불허로 부득이 취소"
가수 비(25.본명 정지훈)의 미국 로스앤젤레스 공연이 개막을 불과 수시간 앞두고 갑작스레 취소됐다.

비의 월드투어 기획.제작사인 스타엠측은 30일 오후 8시(현지시간) LA 다운타운의 스테이플스센터에서 공연을 가질 예정이었으나 국내에서 공수해 간 장비를 설치하는 과정에서 LA시 전기 및 소방 규정에 맞지 않아 사용할 수 없다는 안전담당관의 통보에 따라 공연을 전면 취소키로 결정했다.

이로써 지난 15일 하와이를 시작으로 미국 투어에 나서려 했던 비는 소송에 휘말리면서 하와이, 애틀랜타, 뉴욕, 샌프란시스코 공연을 잇따라 취소한데 이어 유일하게 기대했던 LA공연마저 성사시키지 못하는 불운을 겪게 됐다.

이날 현장을 확인한 시 안전담당관과 스테이플스센터 담당자는 오후 4시30분께 초대형 LED스크린과 무대이동용 컨베이어벨트, 물이 쏟아지는 장치의 펌프, 스크린 작동용 모터, 화염 작동 장치 등 공연에 필요한 주요 장비 사용을 금지했으며 스타엠측은 개막을 2시간여 남기고 공연 취소를 일반에 통지한뒤 환불 절차를 밟았다.

이같은 사정을 모르고 일찌감치 현장을 찾았던 수천명의 팬들은 정확한 공연 취소 배경을 모른채 스테이플스센터 밖에서 수시간씩 서성대야 했고 일부는 항의하는 소동을 빚기도 했다.

특히 일본과 대만 등지에서 비의 공연을 보기 위해 수백명의 열성 팬들은 진한 아쉬움을 표시했는데, 도쿄에서 LA로 왔다는 사토미 하시미씨는 "일부러 휴가를 내 비를 보기 위해 왔는데 너무 아쉽게 됐다"며 "정확한 취소 배경을 알지 못해 더욱 답답하다"고 말했다.

이번 공연의 무대설치를 담당한 재키 김 매니저는 "LA공연 기획을 맡은 V2B글로벌측에 여러 차례 전기 등 시설 사용 확인을 요청했으나 문제가 없다는 답변에 따라 20톤 가량의 장비를 공수해 왔지만 UL마크가 있는 장비에만 전기를 공급할 수 있다는 시당국의 결정으로 결국 모든 것이 물거품이 됐다"고 말했다.

스타엠측과 재키 김씨는 "29일 이 장소에서 경기가 열린 탓에 30일 새벽 2시부터 밤을 새가며 장비를 설치했고 비는 단 한곡이라도 부를 수 있다면 공연하겠다는 뜻을 밝혔으나 무대의 기본 구조물 조차 준비되지 않은 상황에서 공연을 감행할 수는 없었다"며 "비의 공연을 위해 멀리서 온 팬들에게 죄송하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