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와대, 이명박 고소 대선정국 급냉
청와대, 이명박 고소 대선정국 급냉
  • 청와대=강성주기자
  • 승인 2007.09.06 18: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와대와 한나라당이 대선을 100여일 앞두고 사상 초유의 첨예한 대립 전선을 확대하며 전면적인 법적 공방을 벌이기로 하면서 대선정국이 급속히 냉각되고 있다.

청와대는 6일 “한나라당 이명박 후보와 주요 의원들에 대한 고소는 최소한의 방어 조치”라면서 “실무적 준비가 마무리되는 7일 고소할 것”이라고 밝혔다.

청와대의 한 관계자는 “우리의 우려와 경고에도 불구하고 계속 정치공작설을 주장하니까 최소한의 방어 조치를 취하는 것”이라면서 “오죽하면 했겠느냐. 법적 판단에 맡기는 것이 논란이 가장 작고 비정치적인 것”이라고 주장했다.

한나라당도 이에 맞서 ‘이 후보 뒷조사’ 의혹에 대한 국정조사 추진과 ‘정윤재·신정아 관련 의혹’에 대한 특검 도입 검토로 적극 대응하고 나섰다.

한나라당은 이날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야당 후보 뒷조사’ 의혹에 대한 국회 국정조사를 추진키로 방침을 정했다.

박형준 한나라당 대변인은 브리핑을 통해 “청와대가 노리고 있는 정략적 의도에 말려들지 않으면서 국세청, 국정원과 같이 국가기관이 동원돼 이 후보를 뒷조사 한 것은 국정조사를 통해 철저히 조사할 것”이라고 밝혔다.

박 대변인은 또 “정윤재·신정아 게이트와 관련해서는 검찰 수사를 지켜보고 있지만, 미진할 경우 특검을 추진키로 했다”면서 “정 전 비서관 관련 건의 경우 수사가 확대되고 있지만 아직 불충분하다고 판단되며, 신정아 관련 건은 44일 만에 압수 수색이 이뤄지는 등 석연치 않아 특검을 적극 검토하겠다는 의견이 있었다”고 말했다.

이명박 후보는 이날 오전 한국기독교교회협의회를 방문한 자리에서 기자들의 질문을 받고 “대응을 안하겠다. 노코멘트”라면서 “두고 봅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