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시·의회청사 35사단 이전부지로 옮겨야"
"전주시·의회청사 35사단 이전부지로 옮겨야"
  • 황경호
  • 승인 2007.10.23 17: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의회 247회 임시회
전주시의회는 8일간의 회기로 23일부터 시작된 제247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에서 2007년도 행정사무감사 특별위원회 구성을 의결하고 위원을 14명으로 확정했다.

또 이번 행정사무감사 특위 위원장에는 김광수 의원(동서학·서서학·평화1동), 부위원장에는 유재권 의원(삼천1·효자1·2동)이 각각 선출됐으며 사무감사는 오는 11월 23일부터 29일까지 실시될 예정이다.

○…행정사무감사 특별위원회 김광수 위원장은 “이번 행정사무감사는 집행부의 사무 전반에 관한 운영실태를 파악하여 자치입법과 예산심의에 필요한 자료 확보는 물론 불합리한 사항을 시정요구하고 각종 문제점에 대해 대안을 제시함으로써 통제와 감시기능 및 행정사무처리의 적정성 확보에 최선의 노력을 다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특히 “시정의 주요 시책사업들이 시민에게 얼마나 효율적으로 추진되는지를 점검하여 시민위주의 현장행정을 촉구하는 계기를 만들고 전년도 지적사항 등에 대한 이행 여부를 확인하는 등 사무감사의 실효성 확보에도 초점을 맞춰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또 김 위원장은 “집단 민원 등 각종 시민불편사항을 시민의 입장에서 고민해 해결하고 있는지와 시민을 위한 행정이 이루어지고 있는지 철저하게 파악해 개선해 나가는 등 시 발전에 획기적인 전기가 될 수 있는 행정사무감사가 될 수 있도록 만전을 기해 나갈 것”이라고 덧붙였다.

○…이에 앞서 이날 본회의장에서 김상휘 의원(효자 3·4동)은 ‘전주시 자율방범 초소 자연환경과 어우러지게 디자인 하라‘라는 제목으로, 양영모 의원(송천 1·2동)은 ‘전주시 청사와 전주시의회 청사를 송천동 35사단 이전 부지로 옮겨야 한다‘는 주제로, 그리고 권정숙 의원(비례대표)은 ‘전 이주민 여성들이 함께하는 다문화 축제 제언‘을 주제로 각각 자유발언을 가졌다.

한편, 2007 행정사무감사 특별위원회 위원은 운영위 김광수·박헤숙 의원, 행정위 유재권·국주영은·서윤근 의원 사회복지위 강영수·송경태·오현숙 의원, 문화경제위 백현규·김창길·구성은 의원, 그리고 도시건설위 김종철·국철·김상휘 의원 등 14명이다.

황경호기자 khwhang@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