道 5개사업소 이전 10월 임시회 처리 총력
道 5개사업소 이전 10월 임시회 처리 총력
  • 박기홍
  • 승인 2007.10.16 16: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의회에서 미료안건으로 처리된 5개 사업소의 시·군 이전 문제가 9월 임시회를 넘길 경우 내년도 사업 추진의 최대 위기를 맞을 것으로 보인다. 이로 인해 도가 가결처리를 위해 총력전에 나서는 등 9월 임시회의 ‘뜨거운 감자’로 떠올라 처리 여부가 주목된다.

도의회 행자위는 지난 9일 제241회 임시회를 개최하고 2007년도 수시분 도유재산관리 계획안 등 3건을 상정했으나 집행부의 5개 사업소 시·군 이전 추진에 문제가 많다며 ‘미료안건’으로 처리했다. 미료안건은 특정 회기 내에 또는 회의가 열리고 있는 당일에 심의·결정하려고 의사일정에 올렸으나 부득이한 사유로 결정, 즉 의결을 끝내지 못한 안건을 말한다.

5개 사업소 이전과 관련한 안건이 이번 9월 임시회에서 처리되지 못할 경우 내년도 본예산에 관련 사업비의 반영이 불가능하게 되고, 결국 전북판 균형발전 정책으로 불리는 사업소 이전도 불투명하게 된다. 도의회는 “공무원교육원 등 5개 사업소를 이전하기 위해선 오는 2010년까지 총 665억의 막대한 예산을 투입해야 하는데 재원대책이 충분하지 않다”며 문제를 제기하고 있다. 또 공유재산의 취득과 처분에 관한 계획을 수립하여 지방의회 의결을 얻도록 돼 있음에도 사전절차를 밟지 않았다는 게 도의회 제동의 배경이다.

다급해진 도는 16일 심보균 기획관리실장이 직접 도의장실을 방문하고 5개 사업소 이전 처리의 중요성을 강조하는 등 임시회 처리 협조 요청에 나섰다.

박기홍기자 khpark@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