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공하는 삶이란 행복·웃음·미래가 있다"
"성공하는 삶이란 행복·웃음·미래가 있다"
  • 황경호
  • 승인 2007.10.09 17: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주시 열린시민포럼 용혜원 시인 초청 강연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꽃은 바로 행복한 얼굴에서 피어나는 웃음꽃입니다.”

9일 열린 제 10회 전주시 열린 시민포럼에서 특강에 나선 용혜원 시인(유머자신감연구원장)은 “성공하는 삶이란 행복과 웃음과 미래가 있는 삶이다”며 “날마다 행복해지는 최선의 방법은 바로 매일 웃는 것”이라고 말했다.

용 시인은 또 “이처럼 웃음으로 살면서 행복해진 사람은 모두 자신의 일에 최선을 다하게 되고 자신이 원하는 일에 집중하고 열정을 다 쏟게 된다”며 “웃음에 많은 투자를 하는 사람은 분명히 성공하게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특히 용시인은 “이처럼 인생을 성공으로 이끌어주는 지름길로 인식되는 웃음은 건강까지 담보해주는 첩경이기 때문에 결국 웃음은 건강과 성공을 담보해주게 된다”며 “이러한 까닭으로 비록 여건이 힘들고 어렵더라도 항상 웃음을 잃지 않는 삶을 살아가는 것이 무엇보다도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그동안 시집과 에세이, 성공처세서 등 모두 64권의 책을 발간한 용 시인은 유머 자신감 연구원 원장으로 활동하며 모두 3천4백여 회의 강연을 통해 대한민국에 웃음 바이러스를 통한 의식개혁에 앞장서고 있다.

한편, 매주 둘째, 넷째 주 화요일 오후 3시부터 시청 강당에서 개최되는 전주시 열린 시민포럼은 12월까지 지속되는데 오는 23일 열리는 제11회 강연은 10억 만들기 주인공인 교보증권 김대중 지점장이 ‘웰빙시대 재테크전략‘을 주제로, 다음달 13일 열리는 제12회 포럼은 탤런트 전원주가 ‘영원한 이등은 없다‘를 주제로, 그리고 27일 열리는 제13회는 탐험가 허영호 씨가 ‘도전과 극복‘을 주제로 각각 특강에 나설 예정이다.

황경호기자 khwhang@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