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창군, 평생학습 프로그램 수강생 재능기부 이어져
순창군, 평생학습 프로그램 수강생 재능기부 이어져
  • 우기홍 기자
  • 승인 2022.09.26 13: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순창군이 전남과학대학교 평생교육원과 협업으로 지난 8월부터 진행하는 지역사회 맞춤형 평생직업교육 7개 과정 수강생을 중심으로 재능기부 활동을 추진하고 있다고 밝혔다.

 군에 따르면 지난 24일 정리수납 전문가과정 2급 자격증반 강사와 수강생이 참여하여 순창읍 장애인가정 정리수납과 대청소 봉사활동을 진행했으며, 그 외에도 6개 과정이 추가로 조손가정 반찬 배달, 제17회 순창장류축제 기간 순창군 홍보 영상 제작, 커피 무료 시음 등을 추진할 예정이다.

 정리수납 봉사활동에 참여한 김혜란 씨는 “그동안 꼭 받고 싶었던 교육을 수강할 수 있어서 기쁘다”며 “내가 배운 것을 활용해 어려운 가정에 정리수납 자원봉사 활동까지 할 수 있게 되어 보람이 있었다”고 말했다.

 조태봉 행정과장은 “가을학기에도 아로마테라피 전문지도자 과정 외 11개 과정을 추가로 운영하고 있으니 많은 참여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평생교육이 재능기부까지 이어져 이웃과 더불어 살아가는 행복한 순창 조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순창군은 교육부에서 추진하는 2022년 평생학습도시에 지정되어 국비 9,000만 원을 확보해 군비 포함 총 1억 8,000만 원을 투자하여 평생교육 프로그램 운영, 인문학 강의, 행복학습 매니저 사업 등을 진행하고 있다.

순창=우기홍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