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도민일보·퍼블리시 블록체인 기술·서비스 교류 확산 업무협약 체결
전북도민일보·퍼블리시 블록체인 기술·서비스 교류 확산 업무협약 체결
  • 이방희 기자
  • 승인 2022.07.05 16: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북도민일보 임환 사장과 퍼블리시 김기현  이사가 5일 '블록체인 기술 및 서비스 교류 확산을 위한 협약'을 맺고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최기웅 기자

블록체인·대체불가토큰(NFT) 활용 신사업 확장 협력키로

전북도민일보(대표이사 사장 임환)가 블록체인, 대체불가토큰(NFT)을 활용한 신사업 확장에 나선다.

전북도민일보와 글로벌 테크 미디어 기업인 퍼블리시는 5일 전북도민일보 본사 사장실에서 블록체인 기술 및 서비스 교류 확산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

이날 양 기관은 블록체인 기반 가상자산 독자 보상서비스 활용과 블록체인 NFT 관련 기술 및 신규 사업 개발에 협업하기로 약속했다.

NFT(Non-Fungible Token)란 블록체인 기술을 이용해 디지털 자산의 소유주를 증명하는 가상 토큰(Token)을 말한다.

전북도민일보는 자사가 가진 디지털기술과 퍼블리시가 보유하고 있는 블록체인, NFT 등 미디어 테크 기술을 접목시켜 블록체인 기반의 다양한 사업을 펼쳐 나갈 계획이다.

이날 임환 전북도민일보 사장은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한 링크서비스로 홈페이지 방문자 증가와 함께 질좋은 독자서비스 사업을 함께할 수 있어 기쁘다”며 “최첨단 기술개발로 더 좋은 뉴스 혁신을 이뤄갈 수 있도록 노력하자”고 말했다.

한편 이날 김기현 퍼블리시 이사는 전북도민일보 직원들에게 브블록체인과 NFT를 기반으로 한 링크 서비스와 보상 체계, 커머스 연계 방안, NFT 활용사례 및 시장 전망 등에 대해 설명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방희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