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창조경제혁신센터, ‘금융 데이터’를 활용한 교육 및 경진대회 참여자 모집
전북창조경제혁신센터, ‘금융 데이터’를 활용한 교육 및 경진대회 참여자 모집
  • 박은 기자
  • 승인 2022.05.16 18: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북창조경제혁신센터가 금융데이터를 활용한 교육 및 경진대회 참여자를 모집한다.

전북창조경제혁신센터는 16일 “전북도, 국민연금공단과 함께 금융 데이터를 활용한 프로그램인 경진대회와 교육을 본격 추진한다”며 “두 프로그램 참여자 모집이 진행중"이라고 밝혔다.

먼저 ‘제2회 금융 데이터 활용 경진대회’는 지난해에 이어 2년째 진행되는 프로그램이다.

금융 데이터만을 활용했거나 금융 데이터를 다른 분야 데이터와 융복합해 활용한 비즈니스 아이디어를 보유한 사람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다만 경진대회 참가를 위해서는 금융혁신 빅데이터 플랫폼 또는 금융혁신 빅데이터센터 분석지원실에서 열람·분석·제공하는 금융 데이터가 필요하다.

대회 참가자 모집은 6월 21일까지다. 오는 10월 치러지는 결선을 통해 선정된 우수 아이디어 7명(팀)에게는 상금과 상장이 수여된다.

전북창조경제혁신센터는 ‘금융 데이터 활용 역량강화 교육’도 진행한다.

이 교육은 단계별로 3개 과정이 운영되며, 3~5일의 단기과정으로 이뤄진다.

교육생 모집기간은 과정별로 다르며, 각 과정 교육 시작일로부터 2일 전(활용교육 6일 전)까지 신청할 수 있다. 교육은 각각 입문과정 6월 8일, 활용과정 6월 28일, BM과정 7월 12일에 시작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전북창조경제혁신센터 홈페이지에서 확인하면 된다.

박은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