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안서 전국 궁도인 1200여명 명궁 대결
진안서 전국 궁도인 1200여명 명궁 대결
  • 진안=김성봉 기자
  • 승인 2022.04.07 14: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7~11일까지 전국궁도대회 및 승단대회

진안군에서 전국규모의 궁도대회가 개최된다.

진안군 국궁장에서 펼쳐지는 이번 대회는 선수권대회와 궁도 승단대회가 함께 열린다.

7~8일까지 이틀간은 ‘제55회 전국 궁도 종별 선수권대회’가 시·도 대항전과 개인전으로 나뉘어 열린다.

9~11일은 3일간은 ‘제167회 전국 남녀 궁도 승단대회’가 전국 궁도인 1,200여 명이 모인 가운데 자웅을 겨룰 예정이다.

이번 대회는 대한궁도협회(회장 김창순)가 주최하고 전라북도 궁도협회, 진안군 궁도협회가 공동 주관해 궁도 저변확대 및 전통무예 계승을 목적으로 마련했다.

앞서 진안군은 국궁 활성화를 위해 지난 2020년 사업비 19억원을 들여 총 4개 사관을 보유한 국궁장을 현대적 시설로 재조성했다.

군은 국궁장을 개장한 지 2년만에 코로나 19가 감소세로 접어두는 추세에 진안군 최초 전국규모의 궁도대회를 개최하게 되어 더욱 뜻깊다는 게 진안군 관계자의 전언이다.

대한궁도협회 관계자는 “궁도는 우리 민족의 상징적인 무예이며 정신수양이 요구되는 현대사회에 필요한 스포츠”라며 “이번 대회를 통해 궁도가 활성화되고 많은 사람들이 관심을 가지게 되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고 전했다.

전춘성 진안 군수는 “대회 기간 동안 전국 각지에서 모인 궁도인들이 평소에 연마한 기량을 맘껏 발휘해 궁도의 진수를 선보이는 자리가 되길 바란다”며 “마이산을 비롯한 진안군 곳곳의 명소도 함께 둘러보는 멋진 시간을 갖길 바란다”고 말했다.

진안=김성봉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