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0% 재능기부로 신축 ‘제10호 진안군 사랑의 집’
100% 재능기부로 신축 ‘제10호 진안군 사랑의 집’
  • 진안=김성봉 기자
  • 승인 2022.03.23 17: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안군집짓기자원봉사단, 재능기부·자원봉사 결실

‘제10호 진안군 동향면 사랑의 집’이 신축되어 입주식을 가졌다.

23일 (사)진안군자원봉사센터 주관으로 송하진 도지사, 전춘성 군수, 김광수 의장, 이한기 도의원, 이재동 이사장, 최주연 센터장을 비롯한 후원자, 집짓기자원봉사단, 동향면자원봉사단, 마을주민 등 50명이 참석해 입주를 축하했다.

사랑의 집 신축 주인공은 2019년 안타까운 화재로 주택이 전소, 면사무소 및 민간 지원을 통해 기존 헛간 옆에 컨테이너를 달아내어 생활하고 있었으나 화장실도 없고 난방조차 잘 되지 않는 열악한 환경이었다.

이와 같은 안타까운 사연이 동향면자원봉사단을 통해 자원봉사센터로 접수되어 진안군 사랑의집 수혜대상자 평가 심의를 통해 선정됐다.

3개월간의 자재구입비 후원금 모금과 인건비 100% 재능기부활동으로 진안군집짓기자원봉사단과 함께 약 40일간 사랑의 집 신축을 진행했다.

또한, 진안군 사랑의 집이 제10호까지 완공할 수 있도록 지난 8년간 물심양면 후원하여 준 진안비석공장 대표 임정민(10가구/금 10,000천원)과 진안쌍봉사 주지 보경스님(10가구/씽크대세트)에게 전라북도지사표창장을, 진안군집짓기자원봉사단원 원동환에게는 진안군수표창장을 전달하여 그 간의 노고에 감사함을 표했다.

이재동 이사장은 “힘들고 안타까운 현장에는 항상 자원봉사자의 손길이 먼저 닿아있었다. 요즘 같은 어려운 시국에도 한 발 한 발 맞춰 함께 걸어 가고 있는 우리 자원봉사자 여러분들에게 많이 감사하고 존경의 뜻을 전한다.”며 “이번 사랑의 집에 입주하게 되는 어르신에게도 평안하고 행복한 일상을 보내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제10호 진안군 동향면 사랑의 집을 신축할 수 있게 도와준 곳은 다음과 같다.

▲현금후원

△마이산탑사 △전라북도의회 △장수군권오중 △성수면 산골어부 △부귀면모래재너머 △삼성화재강민주 △우리카크리닉 △원불교진안교당봉공회 △진안동부새마을금고 △진안YMCA △진남식자재유통 △진안읍 용마루 △진안읍우박집 △진안아름다운피부 샵 △남부마이산식당가벚꽃마을 △진안읍88광고사 △진안읍은희네반찬가게 △진안군마이산청소년야영장 △진안신문 △부귀면자원봉사단장백승례 △전라북도청서남용 △진안장로교회가수서윤 △BBS방송국기자정종신 △진안비석 △대한적십자진안읍지회 △DIY어르신봉사단장김순자 △부부가족봉사단장성진명 △재전청년진안향우회 △무주군이희기 △전주대현카서비스 △주천면자원봉사단장김경남 △천주교자원봉사단장신영자 △재전상전향우회장이상화 △주거복지대상수상인센티브 △재전향우회장윤석정 △마이산탑사불자DS대산스틸대표이정우 △마이산탑사불자정용기 △마이산탑사불자김지희 △재전진안향우회김용배 △푸라닭전북진안점 △마이산탑사불자이영순 △마이산탑사불자이현명 △무안낙지 △마이산탑사불자이경미 △재전향우회동향회장안한진 △마이산탑사불자하윤철 △진안군산림조합 △금당사

 ▲물품후원

△진안쌍봉사 △제일전업사 △(주)가온우드

 ▲재능기부

△아진건축사사무소 △제일전업사 △진안군집짓기자원봉사단.

진안=김성봉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