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도, 생태환경 조성 20개 핵심과제 추진
전북도, 생태환경 조성 20개 핵심과제 추진
  • 설정욱 기자
  • 승인 2022.01.18 17: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북도가 올해 ‘생태환경 조성과 청정전북 실현’을 위한 20개 핵심과제를 집중 추진한다.

18일 전북도에 따르면 도는 올해 ▲지역 맞춤형 유해환경 종합 예방·관리 ▲탄소중립 이행기반 마련 및 자원순환 생태계 구축 ▲생태자원의 가치 제고 및 생태관광 활성화 ▲만경창파 재현 및 지속가능한 물관리 ▲산림복지 인프라 확대 등 5대 목표를 설정하고 관련 사업을 진행하기로 했다.

우선 도는 악취배출원별 관리체계 구축을 통한 종합적인 악취관리대책으로 전환하고, 전기차 보급 활성화를 위해 도 자체적으로 급속충전기 100기를 설치할 계획이다.

또 도는 2050 탄소중립 실현을 위해 전라북도 기후변화대응계획 수립, 탄소중립지원센터 설립, 지방탄소중립녹색성장위원회 구성·운영 등 탄소중립 이행기반 마련에도 집중할 예정이다.

생태관광 활성화 사업으로는 전북 서해안권 국가지질공원의 유네스코 세계지질공원 등재 및 고군산군도 국가지질공원 신규 인증을 추진하고 우수 생태자원과 1000리길을 연계한 마케팅·홍보도 강화할 방침이다.

이와 함께 만경강 살리기 후속대책으로 조만간 기본구상 및 사업화 방안 수립, 국가계획에 반영하고 올해 상반기 내 취수원 전환을 추진한다.

산림복지 인프라 확대를 위해선 올해 국립 지덕권 산림치유원, 새만금 수목원을 본격 추진하는 등 산림 치유·힐링 거점이 될 국가사업 추진의 속도를 높이겠다는 입장이다.

도 관계자는 “지역의 환경보건 현안과 정책수요에 대한 대책을 마련하고 관련 사업을 적극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설정욱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