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주 더(the) 맛 집을 소개합니다”
“무주 더(the) 맛 집을 소개합니다”
  • 무주=김국진 기자
  • 승인 2021.08.24 14: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류·현장 암행평가 통해 6곳 선정

 무주군이 지역의 관광산업 및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전략의 하나로 ‘2021 무주 더(the 맛집’ 6곳을 선정·발표했다.

 이번에 선정된 대표 맛집은 ▲구천동 미향가든(오리 찰흙구이) ▲구천동 별미가든(산채정식) ▲산들애(능이두부버섯전골) ▲산성가든(오리불고기) ▲원조할매보쌈(보쌈정식) ▲천지가든(천지 정식 ) 등 6곳이다.

 올해 처음 시작한 ‘무주 더(the) 맛 집’ 선정은 신청을 받은 29개 식당에 대해 철저하게 블라인드 방식으로 △자격 여 · 부 심사(서류)와 △전문기관의 현장평가(1차), △미스터리 쇼퍼를 활용한 암행평가(2차)를 통해 해당 식당의 운영철학, 전통성, 메뉴 적정성, 서비스, 위생 등의 항목을 종합적으로 심사했다. 이번 맛집 선정 사업을 기획하고 진행한 무주군 농업기술센터 농촌활력과 허준철 푸드플랜팀장은 “우리 무주군은 지난해부터 먹거리 활성화 방안을 모색하고자 전문가 초청 토론회를 개최하고 읍면 특화 음식을 발굴하는 등 끊임없이 노력해 결과로 이번에 발굴된 무주 더(the) 맛 집 6곳이 무주군 외식업 전반에 활기를 불어넣어 침체된 관광산업과 지역경제를 활성화시키고 더 많은 맛 집의 탄생을 도모하는 열쇠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한편, 이번에 선정된 ‘2021 무주 더(the) 맛 집’ 에게는 경영진단을 비롯한 메뉴 컨설팅, 홍보 마케팅, 인테리어 제공 등 식당 운영 전반에 대한 전문 업체 컨설팅 등 다양한 특전이 주어지며 ‘무주 더(the) 맛 집’ 인증 현판 부착과 군 홈페이지 및 관광지도 등재, SNS 온라인 홍보 등도 함께 진행할 예정이다.

 무주=김국진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