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전북은행장학문화재단, 우석고서 뇌공학자 한양대 임창환 교수 초청강연
(재)전북은행장학문화재단, 우석고서 뇌공학자 한양대 임창환 교수 초청강연
  • 정재근 기자
  • 승인 2021.08.23 15: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JB금융그룹 전북은행(은행장 서한국)이 후원하는 (재)전북은행장학문화재단(이사장 김영구)은 지난 20일 전주 우석고등학교에서 ‘제49회 JB인문학 강좌’를 개최했다.

 전북도내 청소년들을 대상 실시중인 JB인문학 강좌의 이날 강연에서는 ‘브레인 3.0’의 저자이자 뇌공학자인 임창환 한양대 교수와 함께 ‘뇌공학자가 그리는 뇌의 미래’라는 주제로 진행했다.

 다소 어려울 수 있는 뇌공학과 융합지능에 대해 테슬라, 스페이스X, 솔라시티의 CEO 일론 머스크가 설립한 ‘뉴럴뱅크’ 등의 사례를 통해 쉽게 전달하며 학생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전북은행장학문화재단 성제환 이사는 “JB인문학 강좌에서는 올해 ‘4차 산업혁명 속으로’라는 테마로 다양한 강연을 준비했다”며 “4차 산업혁명시대에 도내 청소년들이 준비할 수 있는 진로 탐색에 구체적인 방안을 제시하며, 학생들이 체험할 수 있는 기회도 제공할 예정이니 앞으로도 많은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전북은행장학문화재단에서 2017년도부터 매년 실시하고 있는 JB인문학 강좌는 도내 청소년들의 소통과 공감할 수 있는 전북은행의 대표적인 문화활동 지원사업으로 현재까지 49회에 걸쳐 44개교 2만1,391명의 학생들을 대상으로 실시했으며, 강연 전 마스크 착용 및 체온 측정, 손 소독 등 정부의 사회적 거리두기 방역지침을 철저히 준수하며 진행하고 있다.
 
정재근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