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CO융합섬유연구원, 섬유·패션산업 AI 인력 육성
ECO융합섬유연구원, 섬유·패션산업 AI 인력 육성
  • 설정욱 기자
  • 승인 2021.08.09 17: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ECO융합섬유연구원(원장 김남영)이 전북지역 섬유·패션산업분야의 인공지능(AI) 기술을 융합한 기술인력 양성에 본격 나선다.

9일 ECO융합섬유연구원에 따르면 연구원은 한국섬유산업연합회 등과의 컨소시엄을 통해 산업통상자원부의 ‘인공지능 융합형 산업현장기술인력 혁신역량강화사업’에 선정됐다.

이에 따라 한국섬유산업연합회 주관으로 ECO융합섬유연구원, 한국생산기술연구원, 한국섬유개발연구원, 경기섬유산업연합회, 부산섬유산업연합회, 한국표준협회 등 전국의 연구기관 및 협력단체 등이 함께 올해부터 오는 2025년까지 5년 동안 45억원 규모의 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다.

특히 ECO융합섬유연구원은 향후 5년간 섬유·패션분야의 상품기획, e-커머스, 니트원단 제조, 의류봉제, 무봉제의류 제조 등 산업현장의 혁신성장을 위한 AI융합 기술인력을 양성할 계획이다.

연구원은 올해 9월 섬유패션 인공지능(AI) 및 빅데이터를 활용한 품질관리분야에 주력, 전북지역 섬유·패션기업을 대상으로 30명의 인력양성 교육을 시작으로 본격 사업에 돌입하게 된다.

김남영 원장은 “코로나 팬데믹으로 디지털 전환이 빠르게 확산하고 급변하는 상황에서 전북 섬유·패션기업들도 세계시장 흐름에 맞춰 변화해야 한다”며 “우리 기업들이 미래를 준비하는데 AI융합 기술인력양성사업이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설정욱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