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제시자원봉사센터 신풍동서 ‘다같아행복만들기’ 주민토론회
김제시자원봉사센터 신풍동서 ‘다같아행복만들기’ 주민토론회
  • 김제=조원영 기자
  • 승인 2021.08.09 15: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김제시자원봉사센터(센터장 허현기)는 9일 신풍동(동장 장옥현) 동도마을 주민 20여 명과 ‘다 같이 행복 동네 만들기’를 위한 2차 주민토론회를 했다.

 이 사업은 한국중앙자원봉사센터가 주최한 2021 지역맞춤형 안녕캠페인 공모사업에 선정돼 첫 시작을 알렸으며 행복한 동네를 만들기 위해 마을의 문제를 주민이 직접 찾아 문제해결을 위한 방안을 구상하고 해결해나가는 활동으로 관내 읍면동을 대상으로 사업설명회를 진행해 신풍동 동도마을(통장 최낙천)이 최종 선정됐다.

 신풍동은 주민들의 자발적인 의지로 문제를 해결하고자 하는 동도마을 임원들과 사전 협의 후 자원봉사센터에서 주관한 사업설명회를 참관, 최종 사업계획서를 작성 후 해당 사업을 신청하게 됐으며, 선정 후 지난 7월 26일 1차 토론회를 통해 주민들의 의견을 청취해 마을의 문제점을 직접 찾았고 이번 2차 토론회는 사업 진행을 위한 문제점을 해결할 수 있는 의제를 선정해보는 시간을 가졌다.

 동도마을 최낙천 통장은 “이번 사업을 통해 우리 마을의 문제점을 해결해 따뜻하고 행복한 마을을 만들기 위해 주민들과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허현기 센터장은 “앞으로 주민주도형 자원봉사활동이 지속할 수 있도록 꾸준하게 독려하고 지원 하겠다”며, “2차 주민토론회를 통해 선정된 의제를 바탕으로 행복한 동네 만들기를 위한 본격적인 사업을 차질없이 진행하겠다”고 밝혔다.

 김제=조원영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