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바이오진흥원, 제19회 전주국제발효식품엑스포 e-엑스포 본격 개최 준비 시동
전북바이오진흥원, 제19회 전주국제발효식품엑스포 e-엑스포 본격 개최 준비 시동
  • 김기주 기자
  • 승인 2021.06.13 15: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올해 제19회를 맞이하는 전주국제발효식품엑스포는 오는 8월에 온라인으로 개최할 예정이다.

13일 전북바이오융합산업진흥원(이하 바이오진흥원)은 “코로나19 사태가 장기화됨에 따라 소비자와 판매자가 밀착 접촉하게 되는 행사의 특성상 전염병 확산이 우려를 줄이기 위해 오프라인 행사를 전면 취소하고 올해도 작년과 같이 온라인 행사로 진행하겠다”고 밝혔다.

또한 바이오진흥원은 모바일을 통한 온라인 e-엑스포 개최와 관련해 지난 2020년 엑스포 방문자 분석결과, 모바일 채널 접속자가 90%이상으로 집계돼 PC보다 모바일 기반으로 홈페이지 접속을 원활하게 하고 고객 중심의 엑스포를 꾸릴 방침이다.

동시에 온라인 B2B 화상상담을 통한 해외 판로 확대 및 홈페이지 e-엑스포 기획관 내 도내 수출품목 전시관 신규 구축, 국내외 바이어 대상 상시 홍보를 통한 해외 판로 확대를 강화할 예정이다.

바이오진흥원 김동수 원장은 “아쉽게도 올해 오프라인 행사가 취소됐지만, e-발효식품엑스포 개최를 통해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전북 농식품기업의 판로개척 강화 및 매출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며 “또한 다양한 즐길 거리를 준비 중이니 도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라고 밝혔다.

김기주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