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준배 김제시장, 전북캠퍼스서 청년비전 특강 가져
박준배 김제시장, 전북캠퍼스서 청년비전 특강 가져
  • 김제=조원영 기자
  • 승인 2021.06.08 14: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준배 김제시장이 8일 한국폴리텍대학 전북캠퍼스(학장 박상호)에서 ‘위대한 대한민국을 향한 우리의 역할’이라는 주제로 청년 비전 특강 및 간담회를 실시했다.

 특강에 앞서 박 시장은 교직원과 학생들을 대상으로 김제시 정책설명회를 통해 많은 일자리가 만들어질 김제시 청년 취업대책과 청년들을 위한 각종 혜택, 폴리텍대학과의 지역 상생을 위한 각종 시책 발굴 등에 대한 열의를 전달했다.

 또한, 전북캠퍼스 박상호 학장은 폴리텍대학 전북캠퍼스에 관심과 지원을 아끼지 않는 박준배 시장에게 감사패를 증정하며 지속적인 관심과 협조를 당부했다.

 특강에서 박준배 시장은 그동안의 인생 도전과 경험을 토대로 빚어낸 세상을 보는 올바른 가치관을 대학생들의 눈높이에 맞춰 설득력 있는 화법으로 소통했으며, 무엇보다 불확실한 세상에서 어떻게 미래를 준비할 것인가에 대한 질문에 명확한 비전을 제시했다.

 박 시장은 “청년들이 현 시대의 흐름을 파악하고 국제 정세에 대한 안목을 넓혀 미래를 준비하며 열정을 가지고 도전하면 반드시 성공할 수 있으니 원대한 꿈을 가질 것”을 당부했다.

 한편, 특강 후 대학 관계자와 학생회장 등이 참여한 가운데 열린 간담회에서는 폴리텍대학 전북캠퍼스의 발전상을 전해듣고, 시내버스 노선 변경으로 학생들의 통학에 도움을 준 김제시에 감사를 전하고, 학교 진입로 단장 및 축구장의 국제 규격 지원 등을 건의해 박 시장으로부터 긍정적인 답변을 얻어냈다.

 김제=조원영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