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창군, 쉴랜드서 서울 유명 파티쉐 초청 디저트 교육
순창군, 쉴랜드서 서울 유명 파티쉐 초청 디저트 교육
  • 순창=우기홍 기자
  • 승인 2021.05.13 15: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순창군이 서울 유명 파티쉐를 초청해 쉴랜드에서 디저트 교육을 진행했다. 순창건강장수연구소 제공

 순창군이 13일 서울의 유명 파티쉐(제과제빵사)를 강사로 초청해 군민과 청년 등 20명을 대상으로 ‘원데이 디저트 클래스 교육’을 진행해 호평을 받았다.

 인계면에 있는 ‘쉴랜드’에서 진행된 이날 교육은 지난 4월 29일부터 모두 5회에 걸쳐 진행한 교육 가운데 마지막 시간이다. 특히 교육 참여자는 카페 종사자는 물론 카페 창업 때 특색있는 디저트를 선보이거나 홈베이킹을 희망하는 일반인 등 분야별로 다양했다.

 아울러 교육을 주관한 순창건강장수연구소는 홍익대 부근에서 수제 초콜릿과 마카롱으로 유명한 고급 디저트 전문점 ‘르뿌띠푸’를 운영하는 임헌구 파티쉐를 강사로 초청해 수준 높은 디저트를 선보였다.

 실제 쇼콜라케이크와 브라우니, 피칸타르트, 바라멜 파운드 케이크 등 음료와 함께 즐기기 좋은 구움과자가 눈길을 끌었다. 여기에 카페에서도 간단하게 응용할 수 있는 플레이트 디저트까지 다양한 메뉴로 구성해 카페 콘셉트에 맞는 디저트가 응용되도록 알찬 교육내용을 마련해 호평이 이어졌다.

 또 교육은 코로나19 방역지침을 철저히 준수하며 진행했으며 디저트는 가지고 갈 수 있도록 했다. 교육에 참가한 이정순 씨는 “꽃이 만발한 이곳 쉴랜드에서 특색있고 맛있는 디저트 메뉴를 접하고 배울 수 있어 너무 감사하다”면서 “코로나로 답답했던 마음이 한결 가벼워졌다”는 소감을 내비쳤다.

 한편, 순창건강장수연구소는 앞으로도 군민과 청년들이 창업하는 데 실질적인 도움이 되도록 관련 프로그램을 개발해 나갈 계획이다. 이와 함께 건강이나 요리 또는 명상 등과 관련해 소규모 그룹 단위 교육프로그램도 토요일 주말에 운영하는 등 프로그램 활성화에 노력하고 있다.

 교육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순창건강장수연구소(063-650-6708)로 문의하면 된다.

 순창=우기홍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