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전창조아카데미 제6기 원우회 출범식 및 워크숍
비전창조아카데미 제6기 원우회 출범식 및 워크숍
  • 김기주 기자
  • 승인 2021.05.09 16: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vo출범
제6기 cvo 원우회 출범

전북도민일보 비전창조아카데미 제6기 CVO원우회(회장 김태경 대한전문건설협회 전북도지회장)는 지난 6일 오후 7시 완주군 상관리조트에서 60여명의 원우가 참석한 가운데 워크숍과 원우회 출범식 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본보 임환 사장, 박성일 완주군수, 최훈 전북도 행정부지사, 서철교 원우회 동문회장, 정윤모 총동문회 사무총장, 김태중 원장 등이 참석, 원우회 출범을 축하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박성일 완주군수의 특강에 이어 원우회 출범식 및 친교 시간 등의 순서로 진행됐다.

박성일 완주군수는 ‘수소산업 1번지로 가는 완주군’이라는 주제로 특강을 통해 “완주군은 수소차 사업에 전력을 다하고 있다”며 “승용차, 버스트럭, 수소 연료전지를 활용한 지게차 등을 기반으로 해 재작년 전주-완주 합쳐 수소 시범도시로 선정, 국비 200억, 시군비 200억 등 총 430억을 투입해 수소시범도시 전반의 기틀을 닦으며 미래 사업을 선도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수소는 앞으로 전라북도에서 미래 전략사업이다”며 “이에 전북도와 완주군은 수소를 어떻게 싼 가격에 만들 것인지, 만들어진 수소를 어떻게 활용할 것에 대해서 깊은 고민을 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cvo 완주군수 축사
cvo 완주군수 축사

박 군수는 “수소시범도시를 시작해 수소생산기지 구축사업, 연료전지 기반구축 사업, 수소용품 검사지원센터 등 수소특화 국가산단을 조성할 방침이다”며 “수소전문 기업 및 진입기업 육성을 통해 환경과 지속가능한 일자리 창출하고 수소산업 생태계를 조성해 보다 완벽한 수소경제 으뜸 도시, 중심도시로 도약하겠다”고 밝혔다.

이어진 원우회 출범식에서 김태경 원우회장은 취임사를 통해 “CVO과정 제6기로 입학한 원우님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협력으로 원우회가 임원진과 집행부 구성을 완료하고 오늘 출범식을 갖게 됐다”며 “지역사회에서 오피니언 리더와 지도자로 왕성하게 활동하시는 원우님들의 역량 계발은 물론 지역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원우회장의 역할와 책무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임환 본보 사장은 축사에서 “전북을 이끌어 가는 지도자와 오피니언 리더들을 모시고 비전창조아카데미 제6기 과정을 운영하게 된 것을 매우 뜻 깊게 생각한다”며 “어려운 시기에 여러분과 함께 원우회를 출범할 수 있게 돼 영광스럽게 생각한다. 저도 같이 여러분을 잘 모시면서 앞으로 1년 동안 행복함을 느낄 수 있도록 저도 일조하겠다”고 밝혔다.

서철교 비전창조아카데미 원우회 동문회장은 “총동문회를 대표해서 원우회를 개막한 것을 영광으로 생각한다”며 “적극적인 참여를 통해 동창 원우들 간에 깊은 형제의 정을 느끼시길 바란다. 원우회는 집행부를 맡아주신 원우님께 감사와 격려를 드리고 싶다. 6기 원우들과 정을 나눌 수 있도록 다수의 소통 행사를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김태중 원장은 인사말을 통해 “원우회가 출범한다는 의미는 이전 창조 아카데미가 정식으로 발을 내딛는 것이다”며 “아카데미와 원우회가 조화를 이루면서 전북도민일보 아카데미가 지역사회 최고의 아카데미로 거듭날 수 있도록 부단히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제6기 임원진 및 집행부는 다음과 같다.

△회장 김태경 대한전문건설협회 전북도회장 △수석부회장 정재호 농협전북본부장·김희순(주)율그룹건축사무소 대표△부회장 김복철(주)태광이엔지 대표·김수성 익산산림조합장·박희승 법무법인 호민 대표변호사· 이경춘 전주시 서부지역발전협의회 전 회장· 정진오 광교세무법인 전북지점 대표·조철수(주)도화종합건설 대표·황수웅 (주)보트텍 대표 △감사 박명애 전북초등여교장협의회 회장·봉삼종 세무법인 광화문 전주지점 대표△사무총장 배범모 전주농협 상무·사무부총장 이성순 법무사 사무소 대표·사무차장 이상훈 (주)태무 대표·양민석(유)부강건설 과장 △재무총장 임미정 (주)해담이엔지 대표·재무차장 장수현 예랑갤러리센터장

김기주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