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제시 벽골제 코로나로 지친 시민들 휴식처로 각광
김제시 벽골제 코로나로 지친 시민들 휴식처로 각광
  • 김제=조원영 기자
  • 승인 2021.05.06 15: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제 벽골제.

 김제시의 대표 관광지인 벽골제가 코로나19로 지친 시민과 관광객들에게 건강하게 즐길 수 있는 관광지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벽골제 관광지에는 갖가지 초화류와 넓게 펼쳐진 잔디광장의 아름다운 자연경관, 무료 자전거대여와 같은 다양한 체험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가족과 연인 단위의 관광객들이 함께 즐기며 잠시나마 마음을 힐링할 수 있는 장소로 각광 받고 있다.

 이에 벽골제아리랑사업소는 코로나19 방역관리를 위해 검표소에 열화상카메라를 설치해 모든 관람객의 체온을 체크하고, 각 시설 출입구에 손소독제를 비치했으며, 매주 1회씩 시설물 전체 소독방역을 통해 코로나19 감염증 유입을 철저하게 차단하고 있다.

 또한, 벽골제에서는 10,000㎡ 부지에 식재한 유채꽃이 만개해 상춘객의 눈과 마음을 즐겁게 하고 있으며, 지난 4월 벽골제농경문화박물관에 김제의 역사를 입체적으로 체험할 수 있는 실감콘텐츠 체험관을 조성해 벽골제를 찾는 관광객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김영신 벽골제아리랑사업소장은 “코로나19 속에서 드넓은 야외로 외출을 선호하는 추세와 봄철 기온 상승이 겹치며 벽골제를 방문하는 관광객도 늘어나고 있다”면서, “관광객의 안전을 위해 철저한 방역 및 위생관리에 집중해 안전한 휴식처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제=조원영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