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독립영화협회 “영화 매거진 만들고, 다큐 만들기에도 도전해 보세요!”
전북독립영화협회 “영화 매거진 만들고, 다큐 만들기에도 도전해 보세요!”
  • 김미진 기자
  • 승인 2021.04.22 16: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전북독립영화협회가 영화를 좋아하는 사람들과 매주 함께 강의를 듣고 영화를 읽고 이야기를 나누며 영화 매거진을 만들어보는 프로그램을 열고 5월 6일까지 수강생을 모집한다.

 ‘내 이야기로 영화매거진 만들기 프로그램 心 : SPEAK YOUR MOVIE’는 ‘말하다’라는 단순적인 의미에서 벗어나 영화를 통해 마음을 나누고 함께한다(心)는 의미를 담고 있다.

 지역에서 활동하는 비평집 출판 단체 아모르와 영화평론가 임연주가 함께 영화 비평 수업을 진행하며, 수강생들이 쓴 글을 한데 묶어 영화매거진을 제작한다.

 참여 대상은 전북독립영화협회 프로그램을 1회 이상 수강했거나 영화에 관심이 있어 비평수업을 원했던 사람이다. 코로나19 상황에 따라 프로그램 일정 및 내용은 비대면 진행 또는 수정 변동될 수 있다.

 전북독립영화협회는 또 ‘나만의 다큐 만들기’에 참여할 수강생을 모집한다.

‘나만의 다큐 만들기’는 현실을 직접적으로 다루며 그대로를 전달하는 매력을 가진 다큐멘터리를 수강생이 직접 기획·제작해보는 프로그램이다.

 ‘밀양전’, ‘깨어난 침묵’, ‘소성리’ 등을 연출한 박배일 감독이 강사로 다큐멘터리 제작 과정 전반에 대한 강의를 펼친다.

 수업 신청은 5월 7일까지이며, 모집인원은 총 5명이다. 모집대상은 다큐멘터리 제작에 관심 많은 전북지역 영화인으로 수업은 5월부터 6월까지 총 10강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지원신청서 및 자세한 정보는 전북독립영화협회 홈페이지(www.jifa.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미진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