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해경, 수상레저기구 무상 점검서비스 시행
군산해경, 수상레저기구 무상 점검서비스 시행
  • 조경장 기자
  • 승인 2021.04.20 14: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군산해경경찰서(서장 박상식)가 동력수상레저기구 무상 점검서비스를 시행한다.

 군산해경은 오는 24일 오후 1시부터 6시까지 비응항 해양소년단 계류장에서 동력수상레저기구에 대한 무상 점검을 실시한다.

 해경은 수리전문업체와 함께 고무보트나 모터보트 등 동력수상레저기구의 엔진 점검과 엔진오일, 연료필터, 냉각수 등을 이상 유무를 점검하고 현장에서 조치가 가능한 간단한 수리는 무상으로 조치할 예정이다.

 무상점검을 원하는 사람은 인터넷을 통해 사전 예약을 하거나 별도 신청 없이 현장에 방문해도 된다.

 사전 예약은 군산해경에서 운영 중인 네이버밴드 ‘수상레저 트리플S’ 또는 ‘카카오톡 오픈채팅방:(군산해경) 수상레저 활동 소통방’을 통해서 진행한다.

 특히 사전 예약자에게는 출항 전·후 점검사항과 운항자 안전수칙, 상황별 응급조치 등이 수록된 수상레저 미니 로그북과 위급상황 시 사용 가능한 해머 멀티툴 등 기념품을 지급한다.

 군산해경 관계자는 “이번 무상 점검서비스를 통해 국민이 혜택을 누리고 스스로 안전사고를 예방하는 계기가 되어 안전한 수상레저활동 문화가 정착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 3년간 수상레저기구 전체 사고 중 약 80%가 장비 점검 소홀이 원인이었던 것으로 집계됐다.

 군산=조경장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