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수군, 코로나19 대응 체육시설 점검
장수군, 코로나19 대응 체육시설 점검
  • 장수=송민섭 기자
  • 승인 2021.04.20 15: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수군청 전경.
장수군청 전경.

장수군은 20일 코로나19 확산에 따른 4차 유행에 대비가 위해 관내 체육시설을 대상으로 방역 점검을 실시했다.

이번 점검에는 체육 팀장 및 담당자 및 관계자들이 참여한 가운데 관내 체육도장, 당구장, 골프연습장 등 10개 체육시설에 대해 4㎡당 1명 인원제한, 시설 내 음식섭취금지, 샤워실 등 부대시설적정인원관리, 침방울이 튀는 행위(구호 및 구령) 금지, 겨루기 등 상대접촉 운동은 가급적 짧게 진행, 공용물품 소독 철저, 상대방 접촉 무도 행위 시 장갑 및 마스크 착용, 관람석 외 구역에 음식섭취가능구역마련권고, 육성응원금지, 공용공간 방역수칙 준수 및 사용 최소화 체육시설 생활 속 거리두기 방역 지침 준수 여부 등을 집중 점검했다.

현재 장수군은 관내 체육 시설에 대해 주 2회 주기적으로 방역 관리 및 점검을 실시하고 있다.

또 군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한 현장점검의 날을 운영하며 식당·카페 등 관내 다중이용시설에 대한 점검을 펼치며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한 방역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장영수 군수는 “장수형 사회적 거리두기 등 지역 특성에 맞는 세부 사회적 거리두기 지침을 마련하고 주기적으로 방역 및 지도점검을 실시하는 등 코로나19로부터 주민들의 안전을 지키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코로나19로부터 안전한 청정장수를 지키고 유지하기 위해 군민들의 적극적인 협조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장수=송민섭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