덕유산국립공원 건강 나누리 치유 캠프 운영
덕유산국립공원 건강 나누리 치유 캠프 운영
  • 무주=김국진 기자
  • 승인 2021.04.20 14: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립공원공단 덕유산국립공원사무소(소장 양해승)는 환경성 질환의 예방과 관리를 위한 건강 나누리 캠프를 개설, 운영한다.

 4월부터 10월까지 총 14회에 걸쳐 운영하는 건강 나누리 캠프는 취약계층 및 환경성 질환 환아와 부모를 대상으로 무료로 운영되며 ▲덕유산국립공원에서 참여하는 당일형 프로그램(총 9회, 270명) ▲진안군 의료원 진안고원 치유숲에서 참여하는 숙박형 프로그램(총 5회, 250명) 총 520명이 참여하게 된다.

 이번 캠프는 캠프운영의 목적처럼 자연물을 이용한 만들기 체험, 환경성 질환 관련 전문 강의, 숲 속 건강 트레킹, 혈액순환을 돕는 수(水) 치유, 비대면 셀프 체험 키트 제공 등 프로그램 형태에 따라 다양하게 운영될 예정이다.

 프로그램 참여를 희망하는 사람은 국립공원 예약시스템(http://reservation.knps.or.kr)을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자세한 프로그램 참여 관련 내용은 덕유산국립공원 누리집을 참고하면 된다.

 이번 프로그램을 주관하는 국립공원공단 덕유산국립공원사무소 이상원 탐방시설과장은 “환경성 질환 예방 전문기관과 협업시스템을 통해 프로그램의 효과성을 높이고, 참여자들이 건강한 생활습관을 실천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무주=김국진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