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지용 전북도의장, 수소차 충전소 확충 방안 모색
송지용 전북도의장, 수소차 충전소 확충 방안 모색
  • 이방희 기자
  • 승인 2021.04.19 16: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송지용 전북도의회 의장(더불어민주당·완주1)은 19일 의장실에서 금속노조 현대자동차지부 전주공장위원회 주인구 의장 및 장정현 대외협력부장과 간담회를 갖고 수소차 충전소 설치 확충 방안 등에 대해 논의했다.

주 의장 등은 이날 송 의장에게“수소 시범도시 완주·전주에 상용 수소충전소가 부족해 시민은 물론 버스 사업주도 불편을 겪고 있어 충전소 확충이 시급하다”고 건의했다.

 또한 “도내에는 현대자동차와 타타대우 등 국내 유일의 상용차 생산기지가 있으나 최근 생산량 감소로 큰 위기에 놓여 있다”며 “상용차산업의 생존을 위한 전북자동차융합기술원의 역할 및 소통 강화”를 부탁했다.

 이와 함께 “버스는 공공재로 9년마다 교체하고 그에 따른 보조금이 지원되는 반면 탄소배출의 주범인 대형 트럭의 경우 보조금이 전혀 없다”면서 보조금 지원을 중앙정부에 건의해 달라고 요청했다.

 이에 대해 송지용 의장은 “완주·전주 수소 시범도시의 핵심은 수소차 보급과 수소충전소 설치”라며 “의회 차원에서 선제적으로 수소충전소 설치 확대를 위한 대안을 모색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또한 “전북자동차융합기술원이 정부 지원 사업을 추진하는 과정에서 도내 상용차업계와 소통·협력을 강화해 전북 상용차산업의 위기를 극복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강조했다.

 이방희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