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장학재단, 2021년 제12기 ‘사회리더 대학생 멘토링’ 랜선 발대
한국장학재단, 2021년 제12기 ‘사회리더 대학생 멘토링’ 랜선 발대
  • 이방희 기자
  • 승인 2021.04.19 16:15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장학재단(이사장 이정우)은 17일 국민대학교 나인스튜디오에서 2021년 제12기 ‘사회리더 대학생 멘토링 랜선 발대식’을 가졌다.

이번 발대식은 코로나19 감염증 확산 방지를 위해 멘토·멘티 등 2,900여 명이 랜선으로 동시접속하는 방식으로 진행되었다.

유은혜 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과 이경숙 한국장학재단 초대 이사장은 영상을 통해 코로나19로 인한 어려운 상황에서도 비대면으로 멘토링을 시작하는 제12기 멘토·멘티들의 힘찬 출발을 진심으로 축하했다.

 이정우 한국장학재단 이사장은 “코로나19로 인해 랜선 방식의 발대식을 진행하게 되어 아쉽지만, 변화에 맞는 새로운 경험이 될 수도 있다고 생각한다”면서 “젊고 불안한 청년들에겐 인생 선배들의 도움이 필요하다. 길을 잃었을 때 가장 경험 많은 말을 앞장 세워 무사히 구출되었다는 중국 고사 ‘노마지지(老馬之智)’의 내용처럼, 여러분들도 인생 선배로부터 많은 지혜를 습득하여 훌륭한 인생을 살아갈 수 있을 것이다”고 응원했다.

명사특강은 ‘당신은 다른 사람의 성공에 기여한 적 있는가’라는 주제로 마이크로소프트 이소영 이사가 진행했다. 이소영 이사는 자신의 지식과 경험을 최대한 널리 알리고 공동체의 성장을 돕는 커뮤니티 리더십이, 변화된 시대에 우리 청년들이 갖춰야 할 역량이라고 강조했다.

  더불어 성균관대학교 최재붕 교수의 ‘포노 사피엔스 시대 당신이 바꿔야 할 3가지’ 역량강의로 멘티들이 디지털전환 시대를 이해하여 미래를 준비하도록 하고, With HRD 권인아 대표의 ‘비대면 시대, 멘토링을 위한 커뮤니케이션’ 역량강의로 멘토들에게 효과적인 온라인 멘토링 방법론을 전수했다.

 한편 ‘사회리더 대학생 멘토링’은 한국장학재단이 12년째 운영하는 대한민국 대표 멘토링 프로그램으로, 올해 10년째 참여하여 공로상을 받은 ▲강창호 동국대학교 행정대학원 주임교수 ▲김상호 前 포스코건설 사장 ▲김종훈 한미글로벌 회장 ▲김철민 ㈜위로보 대표이사 ▲나덕주 前 두산인프라코어 산차 BG장 ▲문창석 前 Dentsu, Young & Rubicom Korea 대표이사 ▲한정섭 前 KCC정보통신 대표이사 ▲홍순용 前 LG화학 본부장 등 사회지도층 멘토 300명과 전국 대학(원)생 멘티 2,600여 명이 활발한 활동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방희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윤진한 2021-04-20 03:36:15
헌법(을사조약.한일병합 무효, 대일선전포고),국제법, 교과서(국사,세계사)를 기준으로, 일제강점기 잔재를 청산하고자하는 교육.종교에 관심가진 독자입니다.Royal성균관대(국사성균관자격,한국 최고대),서강대(세계사의 교황윤허반영,성대다음Royal대)는 일류.명문끝.

국사 성균관(성균관대)자격뒤에서 왜구서울대극복은 서강대 학구파가유일.2차대전이전 세계지배세력 서유럽.교황윤허資格작용되면 가능한현실.패전국 일본 잔재니까 주권.자격.학벌없이 100서울대,국시110브[연세대>고려대]로살고 Royal성균관대(한국최고대)나 Royal서강대(성대다음예우)위로 점프不認定.대중언론통해 자격없는힘뭉쳐 이미지창줄수준.태학.국자감(北京大),볼로냐.파리대資格.

http://blog.daum.net/macmaca/73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