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안군보건소, 비대면 Live 온라인교육 실시
진안군보건소, 비대면 Live 온라인교육 실시
  • 진안=김성봉 기자
  • 승인 2021.04.19 14: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안군보건소가 진안군민 및 직장인들을 대상으로 비대면 Live 온라인교육인 ‘슬기로운 집콕생활, 홈트레이닝’ 프로그램을 성황리에 운영하고 있다.

군에 따르면 이번 프로그램은 코로나19의 감염 확산으로 대면프로그램 운영의 어려움이 있어 비대면 온라인 교육으로 대체해 실시하며 스마트폰과 컴퓨터로 네이버밴드에 접속해 수강할 수 있다. 희망하는 군민 및 관내 직장인들은 진행 기간 중에도 수강할 수 있다.

프로그램은 6월 마지막 주까지 매주 월요일 오후 4시에 50여 분 동안 실시간 생방송으로 진행되며, 방송 후에도 강의를 밴드에 업로드해 시간에 구애 없이 자유롭게 시청할 수 있도록 해 더 많은 주민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했다.

지난 5일 열린 1회차 교육에서는 강사(권기욱)가 기본 스트레칭 및 홈트레이닝법을 진행했으며 200여명이 밴드에 가입, 참가하는 등 뜨거운 호응을 이끌어 낸 바 있다.

이임옥 보건소장은 “코로나19의 장기화로 신체활동이 많이 저하된 군민들에게 건강과 함께 생활 속 활력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더 나은 프로그램 개발을 위해 적극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참여를 원하는 군민 등은 앱에서 ‘진안군보건소’를 검색해 가입신청이 가능하며, 기타 자세한 내용은 진안군보건소(430-8512)로 문의하면 된다.

진안=김성봉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