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해경, 유·도선 현장 맞춤형 안전교육으로 해양사고 대응력 강화
군산해경, 유·도선 현장 맞춤형 안전교육으로 해양사고 대응력 강화
  • 조경장 기자
  • 승인 2021.04.18 10: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군산해경이 현장실습 맞춤형 안전교육으로 다중이용선박 안전을 강화한다.

 군산해양경찰서는 지난 15일 군산항에서 지역 내 유·도선 사업자와 선원, 종사자 총 27명을 대상으로 해양사고 대응력 강화를 위한 현장실습 맞춤형 안전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해경은 코로나19 집단 감염 예방을 위해 자체 방역을 실시하고 교육 참석자를 대상으로 손 소독제 사용과 체온 측정, 마스크 착용 상태로 1m 이상의 거리 두기 지침을 철저히 준수하며 교육을 진행했다.

 주요 교육 내용은 화재 진압, 파이프 파공 부위 보수 등 방수조치, 인명구조 장비 사용법, 심폐소생술 등 응급환자 처치술 등 실전과 같은 직접 체험 방식으로 이뤄졌다.

 특히 코로나19 관련 유·도선 방역수칙에 관해 외부 전문 강사를 초빙해 특별교육을 실시함으로써 해양 안전사고뿐만 아니라 집단 감염으로부터도 안전한 운항이 될 수 있도록 했다.

 김장근 해양안전과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유·도선 사업 종사자들의 안전 운항에 대한 책임감과 경각심이 고취되고 사고 대응력이 향상되었을 것이라 기대한다”며 “추후 선사별 차별화된 교육과 행정 지도를 펼쳐 해양사고 대응력을 더욱 강화해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현재 군산에서 운항하는 유람선은 3척, 도선은 1척으로 한 해 평균 약 15만 명이 이용하며 최근 4년 연속 무사고를 이어가고 있다.

 군산=조경장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