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체육회 ‘학교연계형 스포츠클럽’ 공모
전북체육회 ‘학교연계형 스포츠클럽’ 공모
  • 신중식 기자
  • 승인 2021.04.07 17: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올해 제1차 선정 공고
저렴비용 스포츠 배우기 기반 조성
선정땐 클럽당 8천만원씩 지원

전북체육회(회장 정강선)는 ‘2021년 제1차 학교연계형(한종목) 스포츠클럽’ 선정을 위한 공모에 나선다고 7일 밝혔다. 공고기간은 오는 5월10일까지이며, 접수는 5월6일부터 10일까지이다.

이번 공모는 지역 공공·학교체육시설을 거점으로 다세대·다계층의 회원이 저렴한 비용으로 스포츠를 배우고 즐길 수 있는 지역 기반을 탄탄히 조성하기 위함이다.

지자체와 체육단체, 교육청, 대학교, 초·중·고 등에서 공모에 참여할 수 있으며 주6일 이상, 주 40시간 이상 운영될 수 있는 시설이 있어야 된다.

기존 공공스포츠클럽 존재여부와 상관없이 신청할 수 있지만 동일 종목을 운영할 경우 기존 클럽의 동의서가 필요하다. 그러나 1개 시·군에 스포츠클럽이 3곳 이상 있을 경우 해당 시·군은 공모에 참여할 수 없다.

운영 종목은 대한체육회의 회원종목단체 중 올림픽과 아시안게임, 전국체전 등 정식 종목(58종목)이어야 한다.

특히 전체 회원 목표 달성 및 유·청소년 회원 비율이 50% 이상 유지돼야 하며, 수준별(취미반·심화반·선수반) 프로그램을 의무적으로 운영해야 한다. 체육시설 또한 최소 5년 이상 확보·유지해야 한다.

이번 공모에 선정 되면 클럽당 5년간 8천만원씩 총 4억원이 지원된다. 공모 관련 기타 자세한 사항은 전북체육회 여가스포츠과로 문의하면 된다.

신중식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