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호영 의원, 쿠팡(주) 완주군 유치 큰 역할
안호영 의원, 쿠팡(주) 완주군 유치 큰 역할
  • 이방희 기자
  • 승인 2021.03.28 13: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호영 국회의원(완주ㆍ진안ㆍ무주ㆍ장수)이 쿠팡(주)의 완주군 유치에 역할이 컸다는 후문이다.

 안 의원이 전북권역 물류센터 건립을 추진 중인 쿠팡에 투자를 요청하여 물꼬를 튼 것으로 알려졌다.

 안 의원은 쿠팡(주) 박대준 대표와 면담을 가진 자리에서 국토의 중앙에 있는 지리적 접근성, 3개의 고속도로가 지나는 교통망, 집적화된 산업단지 등 기업 친화적인 완주군의 장점을 홍보했다.

 안 의원은 26일 전북도청에서 열린 전북도와 완주군이 쿠팡(주)과의 투자 협약을 체결에 참석 “전라북도와 완주군이 적극적으로 행정·재정적 지원을 하고, 지난 11일 뉴욕 증시 상장을 성공리에 마친 쿠팡(주)의 전북도와 완주지역의 일자리 창출과 중소기업ㆍ소상공인ㆍ농민 등이 생산하는 생산품을 유통하여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해 줄 것을 기대 한다”며 투자 협약 당사자의 역할을 강조했다.또한 “특히 쿠팡(주)은 노동자의 안전, 노동환경 등 처우개선에 각별히 신경써 줄 것을 당부한다”고 말했다.

한편 투자 협약에 따라 쿠팡(주)은 2022년 착공하여 2024년 완공을 목표로 완주군 테크노밸리 제2산업단자내 2만평 부지에 1천300억원을 투자하여 2천여명의 직간접 고용 창출 효과가 있는 대규모 쿠팡 완주 물류센터를 건립한다.

 이방희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