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민규 진안군의원 “건축공사업무 행정조직 효율운영 촉구”  
김민규 진안군의원 “건축공사업무 행정조직 효율운영 촉구”  
  • 진안=김성봉 기자
  • 승인 2021.03.09 15: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안군의회 김민규 의원이 9일 제267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에서 5분 자유발언을 통해 ‘각종 건축공사 업무에 대비한 행정조직의 효율적인 운영방안 마련’을 촉구했다.

김 의원은 “매년 신규 건축물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여 2021년 우리 군에서 발주하는 대규모 건축물 신축공사가 8개 사업에 337억원에 이르고 있다”며 “전문적인 기술이나 지식을 요구하는 건축분야임에도 불구하고 전문직렬이 배치되어 있지 않아 사업추진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상황”이라고 지적했다.

김 의원은 “매년 인사 운영계획 수립 시 각부서의 전문인력 수요를 파악 배치하거나 각 부서의 소관 국에서 국 소관 건축사업에 대한 총괄적인 공사감독관을 임명하는 방안”을 제시했다.

이어 신갑수 의원도 “아동학대 예방 및 신속대응 방안 마련”을 제안했다.

신갑수 의원은 “최근 2년간 접수된 아동학대 신고는 36건으로 이 중 27건은 아동학대로 판명되었다”며 “이제는 진안군도 아동학대로부터 안전한 곳이 아니라는 경각심을 갖고 아동학대 예방을 위한 대책마련이 시급하다”고 강조했다.

이어 “관계기관 및 전문가 집단과의 업무공유를 위한 대응 체계를 마련해야하며, 학대아동의 보호조치가 가능한 관내 보호시설의 확충”을 제안했다.

또한 “아동학대 범죄 특성상 사후 대책이나 처벌보다 사전예방이 중요한 만큼 아이들의 사소한 행동들이 심각한 아동학대로 악화되지 않도록 사전예방 활동이 강화되어야 한다”고 주문했다.

 진안=김성봉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