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시 공유를 통해 반값 생활비 도시 조성 추진
전주시 공유를 통해 반값 생활비 도시 조성 추진
  • 남형진 기자
  • 승인 2021.03.08 17: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주시가 공유경제 사업 지원을 통해 반값 생활비 도시 구축에 주력한다.

공간이나 물건, 재능, 지식 등을 함께 나누는 문화를 정착시켜 시민들의 생활비 지출 규모를 절반으로 줄일수 있는 기반을 조성해 나간다는 것이 전주시의 구상이다.

8일 전주시는 “오는 15일부터 19일까지 공유를 통해 사회·경제·환경 문제를 해결하고 자원의 활용성을 높이기 위한 공유경제 시범사업 참여 법인이나 단체를 공개 모집한다”고 밝혔다.

전주시가 추진하는 공유경제 시범사업은 올해로 4번째다.

공간이나 물건, 정보 및 지식 등의 공유를 통해 주민에게 편익이 돌아갈 수 있는 사업을 지원함으로써 반값 생활비 도시로 나가자는 취지다.

신청 대상은 공익활동을 주목적으로 하는 법인이나 단체다.

그러나 지난해 동일하거나 유사한 사업계획으로 다른 정부기관 및 지자체로부터 보조금을 받은 경우와 사업활동 또는 수혜지역이 전주가 아니면 신청 대상에서 제외된다.

또한 특정 정당 내지는 선출직 후보를 지지하거나 사업 내용이 특정 종교 교리 전파를 목적으로 하는 사업, 회원의 단순 단합이나 친목을 위한 사업 등도 제외된다.

전주시는 올해 3개 안팎의 법인·단체를 선정해 총 1000만 원의 사업비를 지원할 예정이다.

선정된 법인·단체는 다음 달부터 연말까지 공유경제 시범사업을 실천하게 된다.

공유경제 시범사업 참여를 희망하는 법인·단체는 전주시 홈페이지(www.jeonju.go.kr)에서 내려 받은 사업신청서 등을 작성해 전주시청 사회연대지원과(완산구 노송광장로 29, 5층)로 제출하면 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전주시 사회연대지원과(063-281-2257)로 문의하면 된다.

정상택 전주시 사회연대지원단장은 “공유경제를 기반으로 공간·물건·재능·지식 등 유·무형 자원을 함께 나누고 활용해 반값생활비 도시 전주를 실현시켜 나갈 것”이라며 “이 사업이 사회적경제를 지향하는 전주의 미래 비전을 더욱 공고히 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남형진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