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안군 농어촌 취약지역 생활여건 개조사업 선정
부안군 농어촌 취약지역 생활여건 개조사업 선정
  • 부안=방선동 기자
  • 승인 2021.03.04 14: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안군청 전경.
부안군청 전경.

대통령직속 국가균형발전위원회가 주관한 2021년 농어촌 취약지역 생활여건 개조 공모사업 대상지로 부안군 줄포면 원대동마을이 최종 선정됐다.

취약지역 생활여건 개조사업은 취약지역 주민의 기본적인 생활수준 보장을 위해 안전·위생 등 생활 인프라 확충 및 주거환경 개선, 주민역량 강화 등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사업대상지로 선정된 줄포면 원대동마을은 65세 미만 생산가능인구가 많고 줄포IC와 인접해 귀농귀촌 인구가 지속적으로 증가하는 마을로 농촌 소멸에 대응하는 거점모델이 될 수 있는 마을이다.

공모사업에 선정된 원대동마을은 앞으로 4년간 총 14억원을 투입해 담장·축대 정비, 재래식 화장실 개선, 슬레이트 지붕 개량, 노후주택 정비, 주민공동체 활성화를 위한 휴먼케어 및 주민역량 강화사업 등을 추진한다.

부안군 관계자는 “올해 선정된 원대동마을의 생활여건 개선을 위해 사업추진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취약지역 대상마을을 발굴해 공모사업에 선정되도록 노력하는 등 정주여건 개선과 주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부안군은 취약지역 생활여건 개선을 위해 진서면 왕포마을 사업을 완료하는 등 지난 2019년부터 3년간 꾸준히 취약지역 개선을 위한 사업비를 확보했다.

부안=방선동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