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제시, 농촌신활력플러스사업 추진
김제시, 농촌신활력플러스사업 추진
  • 김제=조원영 기자
  • 승인 2021.03.03 13: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제시는 신활력플러스 성장시스템 구축을 위한 단계별 맞춤 지원 아이디어 단계 제1기 사업 대상자를 최종 선정하고 본격적인 사업에 돌입했다.

 김제시가 추진하는 신활력플러스 단계별 맞춤 지원 아이디어 단계 사업은 지역활동그룹 양성 교육을 수료한 지역주민 10인 이상으로 구성된 법인이나 단체가 신청 가능한 사업으로 2022년까지 5기 수에 거쳐 총 73팀을 지원할 계획이며, 이번 제1기에 30팀이 공모해 서류 및 대면 심사를 거쳐 최종 15팀을 선발했다.

 전문평가위원회를 구성해 서류 적격 및 적정성에 대한 심사뿐만 아니라, 대면 심사 등 까다로운 절차를 통해 선정된 아이디어 단계 1기 사업대상자들은 3월부터 7월까지 5개월 동안 전문 코디네이터를 통해 직접적인 컨설팅 및 모니터링 활동 관리를 받게 되며, 성과보고회 이후 8팀을 선정해 5천만 원의 사업비가 지원되는 사업화 단계를 진행하게 된다.

 박준배 김제시장은 “각 분야의 대표성을 띤 민간 전문가들로 구성된 전문평가위원회의 공정한 심사로 대상자를 선정해 신활력플러스사업의 지속성과 공공성 확보를 위해 노력했다”며 “김제시 농업의 성장시스템의 기초가 될 수 있도록 차별화된 전략 사업을 추진해 되살아나는 농촌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제=조원영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