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체육회 인권친화적 체육환경 조성 앞장
전북체육회 인권친화적 체육환경 조성 앞장
  • 신중식 기자
  • 승인 2021.03.01 13: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人권익센터 간담회, 전문강사 위촉 본격 활동에

전라북도체육회(회장 정강선)가 올해에도 인권친화적 체육환경 조성에 적극 나선다.

도체육회는 최근 ‘전라북도 스포츠人권익센터(이하 권익센터) 간담회 및 전문강사 위촉식’을 열고 인권 보호활동을 본격 추진한다고 지난 26일 밝혔다.

인권 향상을 위해 최전방에 나서게 되는 권익센터 위원들은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에 소속 된 전문 강사진으로 구성됐다.

총 6명으로 구성 된 권익센터는 유인탁 도 체육회 사무처장이 센터장을 맡으며 ▲최선광(전북여성인권지원센터 전문강사) ▲김수진(전북학생인권교육센터 강사) ▲김혜영(군산시성폭력상담소장) ▲송정권(두리셋청소년학교장) ▲오영렬(전주여성의전화 인권교육 강사) 등 인권 분야 전문 강사들이 포함됐다.

 이들은 폭력·폭언 등의 폭력행위와 성 범죄, 가혹행위 등을 미연에 방지, 선수들이 마음놓고 운동에만 전념할 수 있는 체육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선수들의 권익 대변과 보호 장치를 마련하는 데 앞장서게 된다.

또한 인권 의식을 높이기 위한 맞춤형 인권교육과 홍보활동을 적극 전개한다.

특히 올해에는 선수를 비롯해 지도자와 감독 등을 대상으로 하는 인권 교육도 강화할 계획이다.

유인탁 사무처장은 “폭력과 가혹행위, 성 범죄 등 인권침해는 어떠한 경우도 용납할 수 없다”며 “인권친화적인 체육 문화를 조성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신중식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