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시·예수병원·전주시의사회·전주의료복지사회적협동조합, 촘촘한 건강-의료 안전망 구축 ‘맞손’
전주시·예수병원·전주시의사회·전주의료복지사회적협동조합, 촘촘한 건강-의료 안전망 구축 ‘맞손’
  • 권순재 기자
  • 승인 2021.02.27 1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주시가 지역 의료기관 및 단체와 손을 맞잡고 촘촘한 통합돌봄 안전망을 갖춰나가기로 했다.

전주시와 예수병원, 전주시의사회, 전주의료복지사회적협동조합은 ‘전주형 통합돌봄 2021, 건강-의료 안전망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26일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예수병원과 전주시의사회, 전주의료복지사회적협동조합이 함께 노인과 장애인, 정신질환자 등 통합돌봄 대상자에게 보건·의료, 주거, 복지·돌봄, 영양, 문화·여가, 일자리 창출 등 통합서비스를 제공하는 게 핵심이다. 예수병원은 올해 통합돌봄 사업이 덕진구까지 확대되면서 새로 참여하게 됐다.

협약에 따라 예수병원은 덕진구 16개 동에서, 전주시의사회는 노송동 등 완산구 9개 동에서, 전주의료복지사회적협동조합은 평화동 등 10개 동에서 사업을 추진한다.

이들 기관은 돌봄 대상자를 고혈압이나 당뇨의 중증도에 따라 △1차 안전망(건강증진 및 질병예방) △2차 안전망(일반 만성질환자 관리) △3차 안전망(중증 만성질환자 관리) △4차 안전망(마을 주치의 집중관리) 등으로 구분해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고, 민간자원과의 연계를 지원하게 된다.

민선식 전주시 복지환경국장은 “이번 협약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시민의 건강이 위협받고 있는 상황에서 이를 지켜 나가기 위한 것으로 의미가 있다”면서 “시민의 건강증진을 위해 뜻을 함께 해 주신 예수병원과 전주시의사회, 전주의료복지사회적협동조합에 깊은 감사를 드린다”고 말했다.

권순재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