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림청, 탄소 중립 선언 나무심기 행사
산림청, 탄소 중립 선언 나무심기 행사
  • 이방희 기자
  • 승인 2021.02.24 19: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산림청(청장 박종호)은 24일 경남 거제에서 ‘2050 탄소중립 선언 첫 나무심기 행사’를 가졌다.

이날 행사에는 박종호 산림청장을 비롯해 경상남도, 거제시, 산림조합 등 관계자와 지역주민 50여 명이 참석하여 붉가시나무 1천 그루를 직접 심는 ‘첫 나무심기’를 실시했다.

  올해는 ‘2050 탄소중립 선언’ 후 산림청에서 추진하는 첫 나무심기 행사로, 탄소저장량과 흡수량이 가장 높은 붉가시나무를 식재하여 탄소 제로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산림청 관계자는 “난대림은 다른 나무들보다 대기오염에 강하여 경관 보전은 물론 목재자원, 천연도료, 방향제, 방부제 등 생물자원의 원료로 활용되고 있어 탄소중립의 대표 기후 수종으로 지속해서 확대 조성되어야 한다”며 “이번 첫나무심기 대상지(43ha)에서는 “벌채 후 이용되지 않고 산림에 버려지던 산물을 탄소중립 연료인 펠릿으로 1만여 톤을 공급하였고, 조림예정지정리 사업비용 약 1억 원의 예산을 절감했다”고 말했다.

 박종호 산림청장은 “전국 첫 나무심기 행사를 통하여 2050 탄소중립을 위한 나무심기의 중요성과 숲의 소중함에 대한 공감대가 형성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산림청은 이날 첫 나무심기를 시작으로 4월 말까지 남산 면적의 70배에 달하는 2만ha에 5천만여 그루를 심을 계획이다.

이방희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