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교육청 고객지원실은 3월 2일부터 대면시간 최소화를 통한 신속하고 안전한 서비스를 위해 ‘드라이브 스루 민원서비스’를 실시한다.
민원인이 사전에 전화나 전북교육청 누리집을 통해 발급받고자 하는 민원 서류를 사전 신청한 후, 청사 내 지정된 드라이브 스루 존에서 예약 시간(평일 업무 시간 내)에 제증명 서류를 수령하는 방식으로 진행한다.
노약자, 임산부, 영유아 동반자 등 사회배려대상자들에게 편의를 제공함과 동시에 청사 내 주정차 불편문제도 해결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와 함께‘야간 민원실’도 운영한다. 시민의 다양한 생활패턴을 반영하여 평일 일과시간 중 교육청 방문이 어려운 직장인, 학부모 등의 제증명 업무와 교육 관련 문제 해결을 위해 기존 오전9시에서 오후6시까지 운영하던 고객지원실을 매주 화·목요일에는 밤 8시까지 연장 운영해 각종 제증명 서류를 발급한다.
또한 민원인이 전문적인 상담을 요청할 경우 다음 날 오전 중 업무담당자가 해당 내용을 상세히 설명해주는 ‘콜백 서비스’도 제공한다.
신중식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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