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대, 교원양성기관 진단평가 A등급 획득 및 임용시험 77명 합격 기염
전주대, 교원양성기관 진단평가 A등급 획득 및 임용시험 77명 합격 기염
  • 이휘빈 기자
  • 승인 2021.02.23 17: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주대 사범대학은 교육부와 한국교육개발원에서 실시한 교원양성기관 역량진단에서 최우수 A등급을 받았다. 이를 통해 2021학년도 전국 시·도교육청 중등교사 임용시험에서 77명의 합격자를 배출하는 쾌거를 달성했다고 밝혔다.

 교원양성기관 역량진단은 사범대학의 체계적인 질 관리와 자율적인 발전을 지원하기 위해 교육부가 시행해 온 평가로, 이번 5주기 평가는 교육여건, 교육과정, 학생지도체제 구축, 전임교원 확보율 등의 영역에서 전국 45개교를 대상으로 진행됐다.

 전주대는 이번 평가에서 전국 11개 학교만 선정된 ‘최우수 A등급’을 차지하며 부총리 겸 교육부장관을 수상하고 전국 상위 수준의 교원양성 기관임을 재확인했다. 특히, 전주대 사범대학은 재학생 강의 만족도, 학생지도체제 구축 및 교육실습체제 운영, 교원임용률 등에서 높은 점수를 획득했다.

 전주대는 임용시험에서 매년 꾸준히 70명 내외의 합격자를 배출하고 있으며, 올해는 77명을 배출했다. 학과별로는 가정교육과 13명, 중등특수교육과 13명, 수학교육과 11명, 영어교육과 9명, 한문교육과 7명, 국어교육과 3명, 과학교육과 2명과 일반대학 교직과정에서도 상담심리학과 10명, 문헌정보학과 5명, 음악·공연예술·기계자동차 3명, 교육대학원에서 1명이 합격했다. 또한 가정교육과의 경우 전북도에서 모집하는 6명이 모두 전주대 출신이었다고 전주대 관계자는 설명했다.

 이휘빈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