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당 전북도당 당정협의회 졸속 논란
민주당 전북도당 당정협의회 졸속 논란
  • .
  • 승인 2021.02.23 16: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올해 처음 열린 민주당 전북도당과 전북도의 당정협의회를 놓고 뒷말이 무성하다.

회의 개최 시기와 방법 의제설정 국회의원들의 대거 불참까지 총체적 부실로 시간과 행정력만 낭비했다는 비판이 일고 있다.

민주당 전북도당은 22일 국회의원회관에서 송하진 지사 등 전북도 고위 간부들이 대거 참석한 가운데 당정협의회를 가졌다.

올해 처음 갖는 당정협의회로 24일 발표를 앞둔 새만금 종합개발 계획 등 현안을 앞둬 비상한 관심을 끌 수밖에 없었다. 송하진 지사를 비롯해 최훈 행정부지사 우범기 정무부지사 강승구 기획조정실장 등 전북도 핵심 간부들이 총출동해 이날 당정협의회가 갖는 중요성을 짐작게 했다.

그러나 당초 예상과 달리 새만금 종합개발 계획 발표에 대한 전북도와 정치권의 대응 전략 마련이나 최근 거센 논란이 일고 있는 해수유통 등 현안은 핵심의제에서 제외됐다. 대신 국가 예산 확보와 제3 금융중심지 지정 공공 의대 새만금특별법 등이 주요 안건으로 다뤄졌다고 한다.

물론 이들 현안이 중요하지 않은 것은 아니다. 그러나 굳이 시간에 쫓겨가며 그것도 코로나19로 각종 회의가 비대면이나 원격으로 대체되는 시기에 다수의 인원이 한자리에 참석하는 당정 협의회까지 열어 논의할 필요가 있었느냐는 게 참석자들의 반응이었다고 한다.

더구나 도당 주최의 첫 당정회의였음에도 민주당 소속 전북 국회의원은 달랑 3명만이 참석했다.

국회 환경노동위원회 소속 민주당 안호영 의원과 윤준병 의원은 산업재해 예방 청문회가 예정돼 있었다. 민주당 전북도당은 자신들이 주관하는 당정협의회를 열면서도 소속 의원들의 국회 일정조차 제대로 파악하지 않아 맥빠진 회의를 자초한 꼴이 되고 말았다.

의제도 목전에 닥친 핵심현안을 비껴간 데다 국회의원들이 대거 불참하면서 이날 회의는 심도 있는 토론은커녕 국가 예산을 지역별로 분담한 후 책임감을 부여하는 기존 형식을 답습하는 데 그쳤다.

지금이 어느 땐가. 목전에 닥친 코로나19 예방 백신 접종 준비로 비상시국이나 다름없다. 시급한 현안도 아닌데 전북도 고위 간부들을 모두 불러놓고 정작 지역 국회의원들은 하는 둥 마는 둥 대거 불참해 반쪽짜리 회의로 전락시키면서 굳이 대면 개최할 필요가 있었는지 당정 모두 곱씹어 봐야 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