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영심 전북도의원, 새만금 해수유통 결정 촉구
최영심 전북도의원, 새만금 해수유통 결정 촉구
  • 이방희 기자
  • 승인 2021.02.21 09: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영심 전북도의원(정의당·비례대표)이 새만금 해수유통 결정 촉구 천막농성장을 찾아 연대와 지지의 뜻을 밝혔다.

19일 전북도청 앞 새만금 해수유통 결정 촉구 천막농성장을 찾은 최영심 의원은 “새만금 해수유통 추진 공동행동이 밝힌 새만금호 해수유통의 당위성에 적극 공감하며 전북도는 물론이고 새만금위원회가 이제는 결단을 해야 한다”며 “해수유통이 결정될 때까지 함께 하겠다”라고 밝혔다.

 그는 또한 “지난 20년 동안 담수화를 전제로 하는 수질 개선 사업은 이미 실패했다는 것이 증명되었다는 점에서 이제라도 반드시 해수유통을 결정해야 한다”며 “새만금 해수유통은 새만금호 수질개선은 물론이고 새만금 개발의 환경친화적 전환과 개발 속도를 높이는 시금석이 될 수 있다”고 말했다.

 최 의원은 “전북도민의 65%가 해수유통을 찬성하고 있고, 정부가 한국형 뉴딜의 한 축으로 제시하는 그린뉴딜의 관점에서도 새만금개발의 친환경적인 전환은 당연한 것으로 판단힌다”면서 “새만금 기본계획 변경(안)에 반드시 해수유통을 명시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한편, 새만금 해수유통 추진 공동행동은 지난 16일 시작으로 새만금기본계획변경(안)이 확정되는 24일까지 전북도청 앞에서 천막농성을 이어갈 예정이다.

이방희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