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제시, 정주 여건 개선·발전 방향 집중 모색
김제시, 정주 여건 개선·발전 방향 집중 모색
  • 김제=조원영 기자
  • 승인 2021.02.19 15: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출산 고령화, 사회적 이동(전출) 등으로 지역소멸 위험 단계에 진입한 김제시는 19일 강해원 부시장 주재로 정주 여건 개선 및 발전 방향 모색을 위한 실무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김제시의 인구정책 및 정주 여건을 분석하고, 그동안 시민뿐만 아니라 시의회에서 추진 필요성을 제기해왔던 정주 여건 개선 과제에 대해 집중적으로 논의했다.

주요 개선 과제로는 ▲대단위 택지개발(신규 주택 조성 등) ▲전원마을 조성 및 활성화 ▲농촌지역 빈집 매입·활용 ▲시내권 빈 상가 활용 ▲귀농·귀촌인 지원 방안 등이다.

시는 이날 논의된 개선 과제에 대한 경제성, 타당성, 실현 가능성 및 대안 등을 심도 있게 검토하고 논리를 보강함은 물론 김제시 인구 유입과 시민 삶의 질 개선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해 나갈 계획이다.

강해원 부시장은 “정주 여건 개선을 통해 인구를 유입하고 지역소멸 위기를 돌파하는 것도 필요하지만, 시민이 만족하고 계속 머물 수 있는 생활 여건을 만드는 것이 더욱 중요하다”며 “코로나19로 촉발된 일상의 변화에서 보듯 정주 여건 개선에 대한 고정된 생각의 틀을 깨고, 인프라·의료·교육·일자리 등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수렴해 반영함으로써‘사람 중심, 더 새로운 김제 만들기’에 행정력을 집중해 나가자”고 강조했다.

김제=조원영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