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원시 농업산학협동 심의회 올해 농업기술보급사업 확정
남원시 농업산학협동 심의회 올해 농업기술보급사업 확정
  • 양준천 기자
  • 승인 2021.02.18 15: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1년 농업산학협동 심의회 개최
2021년 농업산학협동 심의회 개최

남원시 농업기술센터(소장 나상우)는 18일 기술센터 회의실에서 2021년 농업산학협동심의회를 개최했다.

이날 열린 심의회는 농업기관·단체간 업무협력은 물론 지역농업인이 필요로 하는 농업기술 시범사업 선정과 지역농업발전에 관련한 각종 사업의 문제점을 제시하고 해결 방안을 모색하는 등 지역여론 수렴의 창구로써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

이번 2021년도 정기회는 남원시 농업산협동심의회 규칙에 의거 지역특색 농업 발굴 소득화사업 등 41개 농업기술사업에 대한 대상자 심의·선정 및 2021년도 산학협동심의회 운영계획 수립, 기타 농업발전을 위한 토의시간으로 진행됐다.

또 농업기술센터는 투명하고 객관적인 시범사업을 추진하기 위해 2020년12월29일부터 2021년1월29일까지 관내 읍면동 전 마을에 시범사업 안내책자를 제작·배부 및 SNS(페이스북, 유튜브)를 활용하고 공개적으로 홍보하는 등 담당분야별 전문지도사와 읍면 농민상담소장이 현지를 방문해 사업의 타당성 여부를 조사한 후 종합평가를 실시했다.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시범사업 대상자로 선정된 농가는 농업기술센터 분야별 전문지도사의 영농설계와 기술지도를 기반으로 사업을 추진하게 됐다”며 “이들 농가는 보급사업에서 얻은 지식과 정보를 토대로 농업기술 혁신과 농업의 경쟁력 확보를 위한 핵심 경영인으로 활동하게 된다”고 말했다.

남원=양준천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