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 밖 청소년 검정고시 및 수능 온라인강의 지원
학교 밖 청소년 검정고시 및 수능 온라인강의 지원
  • 이방희 기자
  • 승인 2021.02.07 17:44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라북도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센터장 정경아)는 코로나19 상황에 학습의 어려움을 겪고 있는 학교 밖 청소년을 대상으로 검정고시 및 수능 온라인강의를 지원한다.

검정고시를 준비하는 청소년에게는 EBS, 에듀윌 온라인강의와 교재를 지원하며, 수능은 메가스터디 메가패스와 교재 일부를 지원한다.

10일까지 도내 10개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를 통해 신청서 접수 후 내부심사 후 2월 말부터 온라인강의를 지원할 예정이다.

지난해 도내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소속 청소년 1,464명 중 학업형은 1,291명으로, 이중 46%(591명)가 검정고시 합격 및 대학진학의 성과를 이뤄냈다.

전라북도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에서는 검정고시 지원사업으로 매해 검정고시 대리접수와 검정고시 고사장 도시락 지원사업을 운영하고 있으며, 3월 20일에는 검정고시와 대학진학을 주제로 온라인 진로진학 설명회를 계획하고 있다.

또한, 교통카드 지원, 직업역량강화 프로그램(직업훈련 및 직업체험), 급식지원, 대입컨설팅, 건강검진 등의 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전라북도 내에는 9개의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전주, 군산, 익산, 정읍, 남원, 김제, 완주, 무주, 순창)가 있으며 학교 밖 청소년의 ▲사회진입, ▲자기계발, ▲학업복귀를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참여를 원하는 학교 밖 청소년은 가까운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나 전라북도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063-274-1388)로 문의하거나, 인스타그램(@kdreamjb) 또는 카카오톡채널(전라북도청소년상담복지센터(꿈드림))에 접속하면 센터에서 진행하는 사업과 관련 정보들을 빠르게 확인할 수 있다.

이방희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윤진한 2021-02-08 23:30:57
Royal성균관대(한국최고대)와 서강대(성대다음)는일류,명문끝.法.교과서>입시점수 중요.미군정法(미군정때 성균관복구 법령발효)에 의해, 국사 성균관 자격은 성균관대로 정통승계,해방후 국사교육으로 현재까지 성균관대 자격으로 이어짐.그리고 박정희대통령때 시작해 노태우대통령때 발행된 한국학중앙연구원의 한국민족문화대백과(대통령령에 의해 발행되어 행정법상 자격가짐)에서 해방후 성균관대가 조선 성균관의 정통을 승계하였다고 공식화하여 성균관대의 국사성균관 자격승계는 법으로 더 보강됨.서강대는 교황윤허 대학(세계사의 교황을 감안,국제관습법상 교황윤허 서강대는 성균관대 다음 Royal대 예우)임.성균관대는 고종황제,순종황제를 거쳐 皇대학의 과정.http://blog.daum.net/macmaca/315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