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시 덕진동 주민차치위 사랑의 쌀 나눔 행사
전주시 덕진동 주민차치위 사랑의 쌀 나눔 행사
  • 이방희 기자
  • 승인 2021.02.04 18: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주시 덕진동 주민차치위원회(위원장 송항용) 및 새마을지도자(회장 신기섭), 새마을부녀회(회장 이보순), 방위협의회(회장 김종이), 자유총연맹(회장 한상현), 지역발전협의회(회장 박민수)는 4일 관내 어려운 이웃에게 전달해 달라며 사랑의 쌀 나눔 행사를 갖고 백미 500kg를 기탁했다.

이번 ‘사랑의 쌀’ 나눔 행사에서 기탁한 백미 500kg는 관내 저소득층 및 소외계층 및 관내 청소를 담당하고 있는 환경미화원 등에게 전달 할 예정이다.

 덕진동 주민자치위원회 및 자생단체는 매년 설과 추석 명절에는 주민자치위원회 주관 하에 십시일반 참여하여 쌀 나눔 행사를 갖고 있으며, 각처에서 다양하게 태극기 달기 운동, 경로당 소독, 도로변 꽃가꾸기, 평소 어르신들을 위한 효도 관광, 농촌 봉사활동, 사랑의 백미 전달, 어려운 학생 장학금 전달, 김장김치 나눔 행사 등 다양한 봉사활동을 전개하면서도 연합 쌀 나눔 행사등에 뜻을 함께 하는 등 지역의 자생단체로서 모범을 보여왔다.

 송항용 주민차지위원장은 “우리 동네 자생단체가 십시일반 소외된 우리 이웃들과 사랑을 함께 나눌 수 있음에 감사드리고, 앞으로도 계속 지역사회의 어려움을 함께 나누고 해결하고자 노력하는 자생단체가 되겠다.” 고 말했다.

 임권희 동장은 “코로나19로 어려운 시대에 자생단체가 앞서 사랑을 나눔해주셔서 어려운 이웃들이 좀 더 따뜻한 겨울을 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앞으로도 함께하는 따뜻한 동네 만들기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방희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