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어촌어항공단·파푸아뉴기니 수산청 업무협약 체결
한국어촌어항공단·파푸아뉴기니 수산청 업무협약 체결
  • 이방희 기자
  • 승인 2021.01.28 19: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어촌어항공단(이사장 최명용, 이하 공단)은 지난 25일 주한 파푸아뉴기니독립국 대사관에서 파푸아뉴기니 수산청(National Fisheries Authority)과 해외협력사업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은 최명용 공단 이사장, Andrew Yamanea 주한 파푸아뉴기니독립국 대사 등이 참여한 가운데 진행됐으며, 양 기관은 △어항관리 기술과 경험, 노하우 공유 △해외어항개발사업 관련 인적자원 및 지식정보 교류 △해외어항개발사업 참여 등에 대해 상호협력하기로 약속했다.

 파푸아뉴기니 독립국은 면적 4,628만 4천㏊, 인구 912만여명으로 오세아니아 대륙에 있는 국가이다.

 특히, 세계 최대의 참치어장을 보유하고 있어 다양한 해외사업 개발의 무한한 가능성과 잠재력을 가지고 있다. 향후 공단과 파푸아뉴기니 국립수산청은 파푸아뉴기니에서 진행 중인 어항개발 프로젝트 등 다양한 사업들을 공동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최명용 공단 이사장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공단과 파푸아뉴기니 국립수산청은 해외어항개발사업 추진의 초석을 다지게 됐다”며 “최근 정부에서 2030년까지 해외협력사업 예산을 두 배 이상 늘려 국제시장에서의 역할을 확대한다고 밝혔는데, 공단도 이에 발맞춰 글로벌 협력체계 구축 등 세계시장으로 역할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이방희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