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도의회 교육위, 유초등생 학습 및 안전 위한 적극 행정 주문
전북도의회 교육위, 유초등생 학습 및 안전 위한 적극 행정 주문
  • 이방희 기자
  • 승인 2021.01.28 19: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북도의회 교육위원회(위원장 김희수·전주6)는 28일 14개 시·군교육지원청에서 추진하는 2021년도 상반기 주요 업무보고를 청취한 뒤 유·초등학교 학생의 학습 및 안전을 위한 적극 행정을 주문했다.

▲김종식 의원(군산2)은 “도내에서 소재 파악이 되지 않는 미취학 아동들에 대해 지속적인 관심이 필요하다”면서 “아이들의 소재를 파악하는 것은 아동학대를 초기에 진압할 수 있는 골든타임”이라고 강조했다.

▲박희자 의원(비례대표)은 “에코시티의 중학교 이전 사안이 교육부로부터 승인받지 못할 가능성도 있다”며 “이런 사태가 발생하지 않도록 도 교육청과 전주교육지원청의 꼼꼼한 준비”를 당부했다.

▲최영심 의원(비례대표)은 익산교육지원청의 전국에서 처음으로 준비 중인 온라인몰 사업에 대해 “익산의 110개 교육기관이 사용할 수 있는 플랫폼이 경제 활성화는 물론 물품구입 등 다양한 영역에서 편의성과 효율적 행정을 가능하게 할 것”이라며 “면밀한 준비로 성공적 운영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익산교육지원청이 전국 최초로 준비 중인 교육기관 온라인 쇼핑 플랫폼은 지역 상품을 한데 모아 학교와 익산지역 사업자 간 직거래 사업이다.

▲강용구 의원(남원2)은 “돌봄교실처럼 어린이들이 생활하는 곳에 전기장판, 난방기구, 전기 판넬 등이 있는지 조사하고 안전한 난방기구 설치와 교육 건물의 에너지 자립화를 높이는 방안을 마련해 줄 것”을 당부했다.

▲최영일 의원(순창)은 “지난 행정감사 때 시정조치를 요구했던 사안들이 각 교육지원청에서도 적극적으로 현장에 반영할 것”을 거듭 강조하며 “특히, 학생들의 생활지도와 학교급식에 문제가 발생하지 않도록 철저한 관리·감독”을 요구했다.

▲김정수 의원(익산2)은 “교육지원청은 학교 현장의 목소리를 가장 가까이서 들을 수 있는 교육기관 중 하나”라며 “이곳에서의 문화가 곧 그 지역의 문화가 될 수 있다는 생각으로 긍정적 언어사용을 당부드린다”며 “이 문화가 학교로도 전달되어 학생들이 어린 시절의 따뜻한 한마디로 큰 원동력을 갖게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희수 위원장(전주6)은 “익산지역의 온라인 플랫폼에 기대가 크다”며 “기대만큼 정착하기 위해서 많은 시행착오와 노력이 필요한 만큼 첫술에 배부르지 않고 계속해서 변화해 타 시·도가 참고하는 우수사례로 자리 잡길 바란다”고 말했다.

또한 김 위원장은 “학부모 기자단과 활발한 소통이 곧 현장의 목소리를 청취하는 것임을 재차 강조했다”면서 “작년에 연 3회 미만으로 소통한 지원청들이 올 한 해는 소통하는 시간이 되도록 할 것”을 당부했다.

한편 교육위는 이날 전라북도교육청 청소년단체 육성 및 지원에 관한 조례안, 전라북도교육청 배움터지킴이 운영 조례안, 전라북도교육청 교육갈등의 예방 및 조정에 관한 조례안 등을 채택했다.

이방희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