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소방, 안전하고 행복한 전북 구현위한 4대 전략 24개 중점과제 추진
전북소방, 안전하고 행복한 전북 구현위한 4대 전략 24개 중점과제 추진
  • 장수인 기자
  • 승인 2021.01.28 18: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북소방이 최고의 119서비스로 안전하고 행복한 전북을 구현하고자 4대 전략과 24개 중점과제를 추진한다.

28일 전라북도 소방본부에 따르면 4대 전략 24개 중점 추진과제는 소방안전기반 확충을 위한 5개 과제, 선제적 재난 예방 및 대응체계 구축을 위한 9개 과제 등이다. 또 도민에게 신뢰받는 119구조·구급서비스 제공을 위한 7개 과제와 현장중심의 119재난 상황관리를 위한 3개 중점과제도 추진할 예정이다.

소방안전기반 확충 분야에서는 소방서 미설치 군 지역에 소방서를 신설하고 소방공무원 증원으로 인한 조직 확대에 따라 자정기능을 강화할 목적으로 소방조직 자율통제 기능강화를 추진할 계획이다.

소방은 선제적 재난 예방을 위해 긴급출동 및 대응 인프라를 확충하고 농어촌 마을소화전 설치 확대, 특성화 의용소방대를 신설하는 등 대응체계도 구축한다.

또한 도민에게 신뢰받는 119구조·구급서비스를 위해 화학사고 대응역량을 강화하고 재난용 드론 활용 인명구조 첨단화를 통해 다양한 위급 상황에 신속히 대응할 방침이다.

홍영근 도 소방본부장은 “올해 모든 도민이 안전하고 행복한 삶을 누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장수인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