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시, 중소기업 수출판로 개척 간담회 진행
전주시, 중소기업 수출판로 개척 간담회 진행
  • 권순재 기자
  • 승인 2021.01.27 17: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주시가 지역 중소기업의 수출 판로를 확보하고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해외마케팅 수행기관 관계자들과 머리를 맞댔다.

 전주시는 27일 KOTRA 전북지원단,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전북본부, 한국무역협회 전북본부와 함께 해외마케팅 수출판로 개척을 위한 간담회를 가졌다.

 이번 간담회는 지난해 추진된 수행기관별 사업성과를 분석하고, 참여기업 만족도 조사 및 의견수렴을 통해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대비한 분야별 사업을 구상하기 위해 마련됐다.

 참석자들은 코로나19 장기화와 미중 무역분쟁, 환율 변동 등 위기요인에 대응하고 급변하는 세계 경제상황에 발맞춰 개별 사업에 대한 내실을 다지고, 선택과 집중을 통해 기업에 도움이 되는 실질적인 성과를 도출하자는 데 의견을 모았다.

 특히 상호 지속적인 소통과 협업을 통해 현실에 부합하지 않는 사업은 과감히 줄이고, 참여기업의 니즈를 반영한 신규사업을 적극 발굴키로 했다.

 강병구 전주시 중소기업과장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어려움을 겪는 지역 기업들의 수출을 확대하고 판로 개척을 돕기 위해 협력기관과의 협업과 지역 중소기업인들과 소통하는 시간을 지속적으로 가질 예정”이라며 “앞으로도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대응한 신규 해외진출 돌파구를 마련하는 등 지역 중소기업의 체질 개선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권순재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