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시가 비대면으로 펼치는 ‘온라인 학습 콘텐츠’ 평생 교육 큰 호응
군산시가 비대면으로 펼치는 ‘온라인 학습 콘텐츠’ 평생 교육 큰 호응
  • 정준모 기자
  • 승인 2021.01.27 15: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군산시가 ‘온라인 학습 콘텐츠’를 통해 펼치는 평생교육이 시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시는 코로나 19 재확산으로 대면 프로그램 운영이 중단됨에 따라 지난 25일부터 비대면 학습으로 전환하고 ‘군산시 사이버평생학습관’ 온라인 교육 강좌를 진행중이다.

이번 교육은 시민들의 관심과 참여율이 높았던 분야를 선별해 4차산업, 미래설계, 드라마 속 역사, 창업, 패션과 뷰티, 생활법률, 금융, 자격증, 외국어 등 8개 분야 551개 강좌로 구성했다.

특히, 올해는 지난해 시민의 참여도를 분석한 후 참여율이 저조한 강좌는 콘텐츠를 보강하고 참여율이 높았던 강좌는 콘텐츠 업그레이드로 최신 트랜드를 반영했다.

수강방법은 ‘군산시평생학습정보망(lll.gunsan.go.kr)’ 사이트 내 회원가입을 한 후 ‘사이버평생학습관 바로가기에(cyberedu.gunsan.go.kr)’접속해 수강 신청하면 된다.

군산시민 누구나 원하는 강좌를 온라인으로 무제한 이용할 수 있고 모바일을 이용한 학습도 가능하다.

수료 기준을 충족하면 수료증을 수여한다.

군산시 교육지원과 장영재 과장은 “언택트 시대에 시민 역량향상을 위해 학습할 수 있는 온라인 강좌를 제공해 시민들의 학습욕구 충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시간과 장소에 관계없이 시민 모두가 참여할 평생학습의 교육기회를 제공해 학습형 일자리 창출과 학습자의 지속적인 평생학습 참여를 유도하겠다”고 밝혔다.

군산=정준모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